본문 바로가기
슈팅 게임

라이덴x - 전투기조종게임, 플래시 전투기게임

by mailgame 2013. 11. 5.


라이덴x - 전투기조종게임, 플래시 전투기게임






[라이덴x, 전투기조종게임, 플래시 전투기게임 방법]

오락실 가면 인기있는 비행기게임들이
있었는데 라이덴도 그중 하나였던 것 같네요 ㅋ
하도 오래되서 기억도 안나지만 제가 올려드리는 게임 버전이
그 옛날 버전과 유사한지는 모르겠습니다. 화질은 좀 떨어지지만
라이덴의 특성을 다 가지고 있네요 ㅋㅋ

조종하는 방법은
방향키로 움직임을 조종,
Z키는 총알, X키는 폭탄 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스크린샷과 함께
라이덴x 자세한 설명 들어가봅시다 ㅋㅋ


로딩이 끝나면 위처럼
준비화면이 나옵니다. 스타트 버튼을 눌러서
전투기조종게임 속으로 들어가볼까요?


제작사 사이트 소개가 나오고
인트로가 끝나면 다시 플래시 전투기게임 시작을 위한 준비화면이 나옵니다.
뉴, 로드게임, 셋팅이 있는데 셋팅 메뉴로 들어가면


다양한 사항에 대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컨트롤로 들어가면 조작법을 변경할 수 있고,
그래픽설정, 난이도, 사운드 등에 대한 옵션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back 을 눌러서 다시 준비화면으로 돌아간 후 뉴게임 버튼을 눌러서
본격적인 라이덴x 게임을 시작해봅시다.


실제 전투기조종게임 화면입니다. 1탄인데 밀듀 포레스트라고 나오네요.
포레스트는 숲이겠고, 밀듀가 뭔지 궁금해서 찾아봤더니
곰팡이라는 뜻이 있네요. 곰팡이들의 숲? 뭔가 음산하군요 ㅋㅋㅋ


오락실에서 라이덴을 해보신 분들이라면
금방 적응하실 겁니다. 세가지의 아이템이 있는데
기본 총알, 미사일, 그리고 폭탄갯수를 늘리는 템입니다.
위 화면은 1탄 왕을 깨고있는 모습이에요 ㅋㅋ


라이덴x 1탄을 클리어했습니다.
한 스테이지를 깰 때마다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저장 없이 진행하려면 컨티뉴 버튼을 눌러서 다음 탄으로
넘어가주세요 ㅎㅎ


좀아까 설명드렸던
아이템들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드릴게요.
적군을 죽이거나 자신의 비행기가 죽으면 아이템들이 나옵니다.
기본 총알은 세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빨강, 파랑, 보라색이며 각각은
다른 특징을 갖습니다. 미사일도 종류가 있으며 이것도 2~3가지 정도 되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마지막으로 B라고 쓰여있는 동그라미 세가 겹쳐진 아이템을 먹으면
폭탄을 한번 더 쓸 수 있습니다.


플래시 전투기게임에서 빨간색 총알일 때 폭탄을 날리는 장면입니다.
각각의 총알에 따라서 폭탄의 효과도 달라집니다.
빨강은 총알을 넓게 쏘지만 힘이 분산되며, 파랑은 레이져로
힘을 집중시키되 범위가 짧습니다. 보라색의 파워는 파랑과 빨강의 중간이지만
유도미사일의 특징을 갖습니다.


풀템 장착하고 스샷한번 찍어봤네요 ㅋ
저는 개인적으로 빨강 아이템이 저에게 맞는 것 같습니다.
워낙 총알 범위가 넓어서그냥 가만히 있어도 적군들이 다 죽더군요 ㅋㅋ


전투기조종게임 오버 화면입니다.
이게 좋은점이 목숨이 많다는 것인데 처음 시작할때
10개가 넘는 목숨을 줍니다. 잘만 하면 모든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수 있겠죠?



전투기조종게임, 플래시 전투기게임, 라이덴x 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합니다. 비록 화질은 약간 떨어지는 듯하지만
기능만큼은 상당하네요. 예전 오락실에서 하던 느낌이 그대로 살아있습니다.
그럼 모두들 즐겜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