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게임

프리킥게임

by mailgame 2017. 6. 25.






패널티킥을 찰 때에도 긴장이 많이 되겠지만

한편으로는 프리킥을 차는 것이 더 어려울 것도 같습니다.

물론 제가 축구는 잘 못하지만 그래도 월드컵은 챙겨봤던 것 같네요.

내년에는 러시아에서 개최한다고 하는데 우리나라 선수들이 좋은 결과를 보여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프리킥게임을 준비해보았습니다.



플레이 방법은 헬프 버튼을 누르시면

자세하게 설명이 나옵니다. 마우스를 이용하여 컨트롤하시면 되는데

왼쪽버튼 누르기 및 드래그를 활용합니다. 한 턴씩 공격과 방어를 번갈아가며 하게 되는데요

처음에는 공격수였다가 그 다음에는 골키퍼가 되어 방어하는 방식입니다.



이제 팀을 선택해보겠습니다.

국가로 표시되어 있는데 대한민국이 없어서 좀 아쉽네요.

16강이 아니라 32강까지 나왔다면 한국역시 등장했을것도 같습니다.

저는 폴란드를 선택하여 프리킥게임을 시작해보았습니다.



첫 턴은 제가 공격할 차례입니다.

어느 방향으로 볼을 찰 지 정하고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르고 있습니다. 그러면 파워 게이지가 줄어들었다가 차오르다가 할겁니다.

힘조절은 여러분들이 원하는대로 해주시면 되고 그 상태에서 마우스를 좌우로 움직이면

공의 회전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프리킥을 한 후에는

그 다음턴에 골키퍼가 됩니다. 이제 프리킥게임에서 상대방의 공격을

막을 차례인데요 골대의 어느 방향으로 찰 것인지 잠시 표시가 되니까

타이밍만 잘 맞춰서 해당 방향으로 몸을 던져 막아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100% 다 방어할 수 있는것은 아니니 방향 및 타이밍을 잘 재야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