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싸우는 게임

한국전쟁 게임, 6.25전쟁게임 하기

by norymaster 2013. 11. 18.


한국전쟁 게임, 6.25전쟁게임 하기





[한국전쟁 게임, 6.25전쟁게임 하기 방법]

잊어서는 안될, 절대 잊어서는 안되는
우리이게 아픈 순간이었던 때가 있었습니다. 바로 1950년 발발했던
한국전쟁인데요, 이번에 소개할 게임은 즐기기보다는 다시한번 역사를
공부해보는 측면에서 많은 도움이 될 듯합니다. 그럼 게임 스토리와 방법을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까요?


38선이 준비화면의 이미지로 나와있네요.
시작 버튼을 눌러서 본격적인 6.25전쟁게임으로
들어가봅시다.


한국전쟁 게임 메인화면을 보시면 캠페인과
빠른시작, 작전실이 나오는데 캠페인은 시작 전
인트로 형식을 보는 것이고 작전실은 제작사 정보들이 나옵니다.
빠른시작 버튼을 눌러주세요.


곧바로 6.25전쟁게임이 시작됩니다.
남쪽으로 향해 쳐들어오는 북한군들을
모두 총으로 때려잡아야 합니다. 만약 너무 늦게 처치할 경우
그 전에 아군쪽에 폭탄이 떨어지면서 임무를 실패합니다. 근데 그정도로
어렵지는 않으니 그냥 무작위로 난사 해주시면 됩니다 ㅋㅋ


임무를 완수하면
계속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곧바로 다음 한국전쟁 게임이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중간중간에 실제 우리나라 전쟁과 관련한 역사를 알려줍니다.


모두 사실 내용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것이기때문에 6.25전쟁게임도 하면서
역사공부도 많이 될 것 같네요. 전쟁 발발 년도와
각종 작전이 언제 벌어졌는지, 그리고 자세한 내막 등을 공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또다시 한국전쟁 게임으로 들어갑니다.
이번에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전진하면서 도중에 나오는
적군들을 총으로 쏘시면 됩니다. 조준화면은 아까와 동일합니다.
적군이 나오면 곧바로 처치해주세요. 늦어지면 아군들이 당합니다 ㅋㅋ


오른쪽의 끝까지 질주를 하면
태극기가 나오면서 또 다음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전쟁의 판세가 어떤식으로 전개되었는지 알려주는데요


북한군이 남한을 쳐들어와서 쭉 밀렸다가
다시 미군이 도와주어서 위쪽으로 밀고 갔다가 중국이 개입하는 바람에
다시 밀렸다가 다시 밀었다가 하는 상황들을 그림과 함께 자세히
설명해줍니다. 이야기가 끝나면 다시 6.25전쟁게임으로 들어갑니다.


북한군이 저격을 해서 아군이 당했는데
마지막 남은 수류탄을 던져서 임무를 완수하는
스테이지입니다.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게임 자체는
쉽게 쉽게 진행할 수 있어요 ㅋㅋ 마지막으로 또 이야기가 전개되고
한국전쟁 게임은 이렇게 끝이납니다.


마지막으로 엔딩이 나오면서
제작사 정보와 음향, 제작기간, 참고사항
등에 대한 정보들이 나옵니다. 지금까지 별 생각없이 살았었는데
전쟁이 일어났던 역사를 다시보니 안타깝네요. 햇수로만 거의 3년간 전쟁을 치렀던데
그 기간동안 불안함에 살았을 사람들을 생각하니 마음이 아프네요.



한국전쟁 게임, 6.25전쟁게임 하기 글을 마칩니다.
한편으로는 그러한 전쟁으로 완전 만신창이가 되었던 우리나라가
단시간만에 엄청난 성장을 이루었다는 것이 기적같기도 하고 자랑스럽기도 합니다.
하지만 아직도 남북으로 나뉘어져있는 한국의 현실인데, 하루빨리 평화통일을 이루어서
우리나라가 더욱 강국이 될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