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험게임

메탈슬러그x 게임하기

by mailgame 2017. 12. 15.






시중에 출시되어있는 메탈슬러그의 버전은

그 종류가 참 많이 있지만 저는 그중에서도 x버전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어렸을때 친구와 같이 문구점 앞에서 자주 즐겼던 오락이기 때문입니다.

옛날에는 100원짜리 동전을 넣고 플레이 할 수 있었지만 요즘에는 컴퓨터에서 플래시의

형태로도 충분히 플레이가 가능하더군요. 여러분들도 메탈슬러그x 게임하기를 즐길 수 있도록

제가 블로그에 올려보았는데 재미나게 플레이 해보시기 바랍니다.



로딩이 모두 완료되면

위의 그림과 같이 게임의 제목이 나오고

크레딧 즉, 동전을 넣을 수 있습니다. 코인은 가상으로만

넣어주시면 되기때문에 스페이스바 키를 눌러서 카운트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엔터키를 눌러서 시작해주세요.



다음 화면에서는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는데

총 4명이 등장합니다. 메탈슬러그 1탄 그러니까 오리지널 버전에서는

두명만 나오지만 이번에는 여자가 두명 추가되어 총 4명입니다. 원하는 캐릭터를

화살표 방향키로 선택하고 S버튼을 눌러서 선택합니다.



메탈슬러그x 게임하기 플레이장면은 위와 같은데

시작부터 밤입니다. 이 장면을 보니까 정말로

예전에 같이 게임을 하던 친구가 생각나네요. 못본지도 꽤 됐는데

어디서 잘 지내고있는지 모르겠습니다. 항상 2인용으로 했었는데

이번 플래시 버전은 아쉽게도 1인용밖에 지원하지 않습니다.



금발 머리를 하고있는 할아버지를

구출해주면 경우에 따라서 좋은 무기를 제공합니다.

알파벳 표시에 따라 어떤 무기인지를 파악하시면 되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H글자가 좋더군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