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순발력 게임

한게임 고군분투

by mailgame 2018. 12. 18.






고군분투라는 사자성어가 있습니다.

후원이 없는 외로운 군대가 힘겹게 적군과 맞서 싸운다는 뜻인데요

그만큼 온 힘을 다해서 열심히 무언가를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한자입니다.

이번시간에 소개하는 플래시는 한게임 고군분투 게임입니다. 주인공 캐릭터의 이름이 고군인데

뒤에 분투라는 제목이 붙어서 뭔가 이중적인 의미가 되어버린 것 같네요.



게임하는 장면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고양이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며 가만히 놔두면

알아서 오른쪽 방향으로 달리기를 합니다. 우리는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눌러서

적정한 타이밍에 점프만 해주면 됩니다.



고군이 가지고있는 도구중에서

뚫어뻥이 있는데 낭떠러지가 좀 긴 구간에서

뚫어뻥을 발사하여 마치 거미줄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파이더맨 또는 타잔처럼 줄타기를 하여 위험 구간을 벗어날 수 있어요.

이 캐릭터는 목숨이 하나이므로 달리기를 하다가 죽으면 곧바로 게임오버입니다.

[다시하기] 단추를 눌러서 재도전할 수 있습니다.



제가 좀전에 획득했던 스코어가

최고기록으로 표시되어 있네요. 저걸 깨기 전까지는

계속해서 저 점수가 박혀있을 것 같습니다. 인터넷을 찾아보니까 한게임 고군분투를

끝까지 완주하는 분들도 있던데 참 실력이 대단한 것 같습니다.

저는 아직까지 완주해본적이 없어서 엔딩도 모르네요.



마지막 이미지는 고군이

뚫어뻥을 활용하여 스파이더맨처럼 날아가는

장면으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뚫어뻥 발사는 마우스 왼쪽 버튼을 1회 누른다음

또다시 1회를 눌러서 하실 수 있으며 누르고있던 버튼을 놓으면 잡고있던 줄도 놓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