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험게임

슈퍼마리오 크로스오버

by mailgame 2013. 12. 17.


슈퍼마리오 크로스오버 게임하기






옛날에 패밀리게임기를 즐기겨보았던 세대들은
슈퍼마리오 모르시는 분 없을겁니다 ㅋㅋ 인기가 쩔었던 만큼
시리즈도 다양하게 나왔던 걸로 기억하는데요, 오늘은 그때의 추억을
다시한번 느껴봅시다 ㅋㅋ 하지만 마리오만 등장하는것이 아니라 다른 게임의 캐릭터들로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자세한 설명 들어가볼까요?




제일 중요한 컨트롤 방법입니다 ㅋㅋ
방향키로 움직이고 점프는 Z, 공격은 X, 그리고
몇몇 캐릭들은 특수 기능을 가진 것들이 있는데 스페셜 기술은 S 키입니다.
도중에 일시정지를 하고싶다면 숫자 1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만약 이 컨트롤이 마음에 안든다 할 경우에는
임의대로 바꿀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ㅎㅎ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캐릭을 고릅니다.
가장 왼쪽에는 이 게임의 원조인 슈퍼마리오가 있는데
여기에서만큼은 인기가 없을 것 같네요. 다른 캐릭들을 해보고 싶으니까요 ㅋㅋ

이 여섯명 중에서 제가 아는 캐릭은 세가지입니다.
마리오, 곤도라에 나오는 람보, 그리고 롱맨입니다. 나머지 세가지는
처음 보는 캐릭들이네요 ㅋㅋ 그 중에서 람보가 총도 다양하고 하니까 저걸로 골라서 해봤습니다.



각각의 캐릭을 하기 전에 이렇게
친절하게 설명글이 나옵니다. 슈퍼마리오 크로스오버의 모든 캐릭들에게 공통적으로
방향키는 움직이는 키입니다. 움직여보세요 ㅎ



조작법에 대해 알려주는데 제가 아까 위에서도 말했듯이
공격과 점프 키가 있고 스페셜이 있는데 람보같은 경우는 스페셜 키는 없고
점프와 총쏘기 기능만 있더군요 ㅋㅋ



이친구 이름이 빌인가 봅니다. 빌의 장점은
총을 쏠 수 있다는 것과 엎드려 쏘기, 점프하면서 쏘기가 가능해서
비교적 공격범위가 자유롭다는 점입니다. 또한 아이템을 먹으면 총의 종류가 바뀌어서
더욱 강력해질 수 있죠 ㅋㅋㅋ



이 모습은 엎드려쏴를 하는 모습입니다.
적군들은 한방에 죽지 않고 여러대 맞춰야 합니다. 맞을때의 소리도
곤도라에서 나오는 소리랑 똑같더군요 ㅋㅋ 그리고 굳이 총으로 죽이지 않아도
마리오처럼 밟아서 납작하게 만들어도 됩니다.



슈퍼마리오 크로스오버 1탄의 막바지에 왔어요. 달리기 기능이 없는 캐릭이라서
배려를 해준건지 맨 위에 작은 받침대가 왔다리 갔다리 하네요.
간신히 거기 올라가서 결국 깃발 꼭대기에 올랐을 때 받는 5000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롱맨의 기능은 기를 모아서 쏠 수 있다는 것과
점프시 하강시간이 길다는 등의 장점이 있고 다른 캐릭들또한
자신들만의 특기가 있거나 특별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근데 저는 개인적으로
람보가 가장 제 손에 맞더군요 ㅋㅋㅋ



게임오버 화면입니다.
목숨을 전부 잃으면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다만 한목숨 죽을 때마다는 각각 캐릭을 변경할 수 있어요.
다양한 캐릭터들도 슈퍼마리오 크로스오버를 재미있게 즐겨보세요 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