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둘이 하는 게임

디지몬pc게임, 디지몬어드벤쳐게임

by mailgame 2013. 12. 20.







만화 즐겨보던 분이라면 포켓몬이나
디지몬 모르시는 분들 없을겁니다 ㅋㅋ 그만큼 아이들에게 인기도 많았고
특히 자신이 직접 싸우는 것이 아닌 몬스터를 대신 보냄으로써 대전하는 방식이
아마도 아바타 개념의 시초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ㅋㅋ

오늘은 디지몬pc게임 하나를 소개합니다.
간단하게 해볼 수 있는 플래시이고, 둘이서 하는 것도 가능하기때문에
친구와 함께 즐겨보세요. 보니깐 디지몬어드벤쳐게임이나 마스터즈 등 여러 버전이 있는 것 같은데
게임이 한국어로 쓰여있질 않아서 그런 버전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네요 ㅋㅋㅋ




게임 로딩중에 이런 보물상자 하나가 나올겁니다.
이 상태에서 그냥 지켜보고 있지 마시고 보물상자를 한번 눌러주세요.
그래야 다음으로 계속 진행이 됩니다.



디지몬어드벤쳐게임 컨트롤 방법을 알아봅시다.
어떻게 보는지 헷갈리시죠? 위에 있는 것이 1p이고, 아래 있는 것이 2p입니다.

1인용부터 설명드리면
A, D = 좌, 우 움직임
J, K, L = 공격, 점프, 막기

2인용 키는
화살표 방향키 = 좌, 우 키
숫자키 1, 2, 3 = 공격, 점프, 막기
입니다.



맨 상단 메뉴를 눌러서 디지몬pc게임을 시작하면
또 두가지 갈래가 나옵니다. 첫번째는 컴퓨터와 대결하기이고
두번째는 둘이서 같이하기입니다. 저는 지금 옆에 친구가 없어서 컴퓨터와
혼자서 대결을 해야겠네요 ㅋㅋ



대전을 시작할 디지몬들을 골라주세요.
자신의 캐릭을 먼저 고르고 컴퓨터가 조종할
캐릭도 우리가 정할 수 있습니다. 두가지의 캐릭을 모두 고르면 자동으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이제 맵을 고릅니다. 여러가지가 있으니까
원하는 배경으로 골라주세요. 단순히 배경이 아니라 고르는 맵에 따라
지형도 다르니까 신중하게 골라야 될 것 같네요 ㅋㅋ



대전을 시작합니다. 총 4분동안 진행되는데
규칙은 매우 간단합니다. 제한시간 내에 누가 더 많이 상대를 쓰러뜨리느냐에 따라
승패가 갈립니다. 상단 양쪽에 캐릭위에 쓰여있는 숫자가 점수입니다. 한번 죽일때마다
자신의 점수가 올라갑니다.



디지몬pc게임을 처음 할때에는 별로 재미를 못느낄 수도 있는데
그 이유는 공격 버튼이 하나밖에 없어서 공격의 다양성을 느끼지 못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 게임의 묘미는 바로 진화에 있습니다. 대략 3~4단계까지 진화를 하는데 시각적으로는 물론
공격스타일도 바뀌기때문에 상당히 재밌습니다.



진화를 하기 위해서는 상대방을 공격했을때 튕겨져나오는
구슬들을 모으거나 하늘에서 떨어지는 특정 아이템을 먹었을경우
할 수 있습니다. 몇단계까지 하는지는 정확히 모르겠는데 대충 4번정도까지는 될겁니다.
위 화면에서도 보시면 상대방이 진화를 여러번 해서 덩치도 엄청 커지고 힘도 세졌습니다 ㅋㅋ



제한시간이 모두 지나면 최종 스코어가 매겨집니다.
자신의 스코어는 상대방을 쓰러뜰인 횟수이므로 숫자가 높은 사람이 이긴겁니다 ㅋㅋ
혼자 심심할때 하거나 친구들이랑 같이 있을때 디지몬어드벤쳐게임으로 서로 힘겨루기를 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