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험게임

슈퍼마리오63게임하기

by mailgame 2013. 12. 28.







마리오 게임의 버전이 정말 다양하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됩니다. 예전에 패밀리 오락기로 즐길 때에도
상당히 여러가지가 있었던 것 같은데, 플래시로도 찾아보니까 오리지널 외에도
여러가지 버전들이 있네요 ㅋㅋㅋ 오늘은 슈퍼마리오63게임하기 버전으로 소개를 합니다.
마리오 관련 게임들은 언제해도 재밌는 거 같애요 ㅋㅋ




로딩 시간을 잠시만 기다려주시면 위처럼
스타트 버튼이 생성될겁니다. 화면 하단에 보이는 커다란 스타트 버튼을
눌러서 게임을 시작해주세요.



거의 모든 게임이 그렇듯이 인트로가 먼저 나옵니다.
특히 마리오는 스토리가 있는 게임이라서 더욱 필수겠죠? ㅎㅎ
근데 위에 나온 공주는 얼굴형이 다소 이상하고 좀 못생겼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ㅋㅋ
스킵 버튼을 눌러서 생략해도 됩니다.



지금부터는 사용법 위주로 설명드릴게요.
사용할 수 있는 버튼은 많이 안되지만 그래도 상당히 다양한 설명서가 나옵니다.
먼저 처음 시작하면 위와같은 설명이 나오는데요, 화살표 방향키로 움직이고 Z 키로 푯말을
볼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슈퍼마리오63게임하기에서 기본적인 컨트롤 방법을 보면
위, 좌우, 아래쪽 방향키로 움직이고 Z, X, C 버튼을 이용하여
여러가지 모션을 취할 수 있습니다.



중간 중간 가다보면 푯말들이 많이 나와요.
처음 하신는 분들은 그것들을 잘 읽어보고 사용법을 익혀야 합니다.
위에서는 달리기 기능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왼쪽 또는 오른쪽 방향키를 빠르게 두번 누르면
달리기를 합니다. 멈추고자 할때에는 뒤 또는 아래쪽 방향키를 누르라고 하네요.



이번에는 마리오의 기본적인 공격에 대한 설명입니다.
점프를 해서 몬스터의 위쪽에 올라가 찌부를 만들면 되는 것이죠 ㅋㅋ
가장 원초적이고 기본적인 마리오만의 특기라고 할 수 있죠 ㅋㅋㅋ



이번에는 다른 공격 방법입니다.
폭탄이 등장했을 경우 가까이 왔을때 X 버튼을 누르면
마리오가 회전하면서 폭탄을 멀리 날려버립니다 ㅎㅎㅎ



이번에는 Z 키를 활용해볼까요? 점프를 한 상태에서
Z 키를 누르게되면 엉덩방아를 빠르게 시도합니다. 위 화면에서 네모난 벽돌 두개를 깨기 위해서는
제가 말씀드린 스킬이 필요하죠 ㅋㅋ



3단 점프 하는법에 대한 팁입니다.
슈퍼마리오63게임하기 도중 달리기를 시도하고, 점프를 합니다. 곧바로 한번 더 점프를 하고
마지막으로 가장 높이 뛸 수 있는 세번째 점프까지 할 수 있어요. 높은 언덕을
올라가기 위해서 필요한 스킬이죠 ㅎㅎㅎ



게임을 계속 진행하다보니 설명글이 끝이 없네요 ㅋㅋ
하면 할수록 새로운 아이템들이 나와서 계속 이어지는군요. 마지막으로
물탱크 사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 글을 마치도록 할게요. 물탱크 가까이 가서 C 버튼을 누르면
탱크를 메고 다닐 수 있어요. 탱크를 맨 상태에서 C 버튼을 누르면 물이 밑으로 솟아오르면서
로켓처럼 하늘을 잠시 날아다닐 수 있습니다 ㅋㅋ



만약 탱크에 물이 다 떨어졌다 할 경우에는
근처 연못같은 곳에 가서 다시 채울 수 있습니다.
아니면 물병 아이템을 지급하기도 하죠 ㅋㅋ 이 후에도 또 다양한 설명들이
나올 수 있습니다. 푯말들을 잘 읽어보시고 슈퍼마리오63게임하기를 더욱 재밌게 하기위한
방법들을 차근차근 읽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