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험게임

스틱닌자의모험

by mailgame 2014. 1. 3.

오늘 소개할 게임은 바로 스틱닌자의모험 입니다.
정확한 플래시의 제목은 어드밴스드 닌자인데요, 주인공이
졸라맨처럼 나와서 일종의 스틱맨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ㅋㅋ

 



로딩을 기다려주시면 검은색 배경의 메인화면이 나옵니다.
닌지 하면 떠오르는것이 표창, 갈고리, 복면, 어둠 등인데 그러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하여 이렇게 메인을 꾸미지 않았나 생각해봅니다. 메인에서 조종키 타입을 정할 수 있어요.
WASD로 할건지 ZSQD로 할건지 정할 수 있는데 저는 전자가 더 편하더군요 ㅋㅋ



인스트럭션으로 들어가서 컨트롤 방법을 알아봅시다.
W는 점프하거나 줄을 오를때 사용합니다. S는 로프를 아래쪽으로 늘릴때,
A는 왼쪽으로 움직이거나 스윙시 활용, D키는 오른쪽으로 이동 및 스윙할때 사용합니다.
로프를 던지기 위해서는 마우의 왼쪽 버튼을 누릅니다. 스페이스 키는 다시하기입니다 ㅎㅎ



1탄은 튜토리얼 형식으로 대부분 설명을 위주로 해줍니다.
마우스로 로프를 쏘아낼 목표를 지정하고 왼쪽 버튼을 눌러서 발사할 수 있습니다.
스틱닌자의모험을 하다가 로프를 조준하는데 문제가 있다면 쉬프트 키를 눌러서 로프의 범위가 어디까지 가능한지
미리 볼 수 있어요 ㅋㅋ



쉬프트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를 움직여보면
로프가 이동하는 경로를 예상해줍니다. 실제로 발사되는 것은 아니니
마음껏 눌러보셔도 됩니다 ㅋㅋ 경로를 예상하고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눌러서
로프를 발사하여 장애물을 넘어주세요.



두번째 설명글이 나옵니다. 벽을 오르기 위해서는
벽을 잡은상태로 점프키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보통 벽이 있으면
이단까지는 점프가 가능합니다. 또한 로프를 걸고 끝까지 당겼을 경우에도 벽을 차고
올라가는 스킬을 잘 사용해주어야 떨어지지 않고 잘 오를 수 있어요 ㅎㅎ



만약 너무 높은 곳에서 떨어지거나
가시가 있는 장애물 또는 오염된 물에 빠지게 되는 등의 재난을 겪게되면
졸라맨이 버티지 못하고 죽고 맙니다. 그럴때에는 스페이스바 키를 눌러서
스틱닌자의모험해당 탄을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기 위해서는 출구를 찾아야 합니다.
EXIT 문을 찾아서 그 앞까지 도달하게 되면 자동으로 다음 스테이지로
진출합니다. 맵을 살펴보려면 마우스를 움직여서 시야 밖의 지형들을 확인할 수 있어요 ㅎㅎ



또한 스틱닌자의모험 게임을 하다보면 위처럼 도구를 사용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출구를 빠르게 찾아 도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과정에서 위와같이 레바나
버튼을 눌러야 수월한 경우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ㅎㅎ



저는 6탄에서 포기하고 말았습니다.
몇탄까지 있는지 모르겠는데 생각보다 이게 쉽지가 않네요 ㅋㅋ
여러분들은 모든 스테이지 클리어에 도전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