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안내

by mailgame 2020. 7. 8.

대략 한 1년 전쯤에 hp 프린터기를 구매했던적이 있는데, 그당시 인터넷에서 가장 저렴하게 판매하는 제품이어서 그런지 3~4만원대에 구매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드라이버도 같이 깔았던 것 같은데요, 어쨌든 오늘은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여러분들께 자세히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어떤 사이트에 접속해야 하는지가 중요합니다. hp 고객지원 사이트가 별도로 있기때문에 포털이나 검색엔진 등을 활용하여 검색하셔서 해당 사이트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줍니다. 메인화면 상단에 있는 [고객지원] 메뉴를 누르셔서 [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 항목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제품구분에서는 [프린터] 글자가 적혀있는 아이콘을 눌러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이제 제품명을 입력할 차례입니다. 모델명이 어디에 적혀있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제품명을 찾을 수 있는 위치 예]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왼쪽과 오른쪽을 가리키는 화살표 버튼을 눌러서 제품에 따른 식별방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임의로 모델명을 입력하여 [제출] 버튼을 눌러보았습니다.



HP Officejet 4630 e-복합기 프린터 시리즈 제품이 검색되었는데요, 운영체제 역시 자동으로 검색되지만 혹시라도 맞지 않을경우에는 [다른 OS 선택하기] 버튼을 눌러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버 부분에 나와있는 설명을 읽어보시고 원하는 드라이버를 선택하여 [다운로드] 단추를 눌러줍니다. 이 제품의 경우 두가지가 있었는데 하나는 통합 소프트웨어가 포함된 것이고 다른 하나는 기본 드라이버였습니다. 구성이 달라서 그런지 용량에도 차이가 있네요.



이제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완료했으니 설치만 하면 되겠죠? 인스톨 파일을 실행하시면 자동으로 압축풀기 작업이 진행됩니다. 스텝은 준비, 연결, 활성화 순인데요 프린터 전원이 켜져있고 잉크가 설치되어 있으며 용지가 급지되었다면 프린터를 사용할 준비가 된 것입니다. 이제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프린터를 연결하여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계속] 버튼을 눌러서 인스톨을 작업을 완료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