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배달의 민족 글씨체 [배민체]

by mailgame 2020. 7. 15.

음식배달 어플을 한두번정도 이용해보신분들 많이 있을 것 같은데요, 대표적으로 요기요라든지 배달통 또는 배달의민족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음식배달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는것이 아니라 글씨체 또는 폰트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배달의 민족 글씨체들이 있습니다. 배민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다운로드 방법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장먼저 인터넷검색을 활용하여 위의 그림처럼 [우아한형제들] 사이트를 찾아서 접속합니다. 배달의민족, 배민라이더스 등과같은 서비스를 소개하는데요 제휴 및 문의안내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에서 글꼴메뉴를 찾을 수 있는데요, 모두가 제약없이 아름다운 한글을 쓸 수 있도록 배달의민족 글꼴을 만들어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폰트들이 있으며 [글꼴 구경하기] 버튼을 눌러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한나체, 주아체, 도현체, 연성체, 기랑해랑체, 을지로체와 같은 것들이 있고 [라이센스 보러가기] 버튼을 눌러서 저작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읽어볼 수 있습니다. 설치는 윈도우용과 맥용을 제공합니다.



그럼 저도 임의로 하나를 선택하여 컴퓨터에 다운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을지로체를 골라보았는데요, 무명의 간판 글씨 장인이 그린 을지로 일대 가게들의 간판을 바탕으로 만들었습니다. 획 마다의 힘찬 시작과 페인트 붓의 여유로운 끝 모양이 특징입니다. 폰트파일을 다운받은 후에 실행하여 [설치] 버튼을 눌러서 인스톨해줍니다.



그럼 이제 방금 설치한 배달의 민족 글씨체가 제대로 인스톨 되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아래아한글 프로그램을 실행해서 해당 폰트를 찾아보았는데요, 배민체를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예전에 다운받아 설치해놓은 도현체와 한나는 열한살체도 보이는군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