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신한은행 연금저축 담보대출 [신한금융투자]

by mailgame 2020. 7. 22.

이번시간에는 신한은행 연금저축 담보대출 상품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좀 더 정확히 말씀드리자면 신한금융투자에서 제공하는 상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노후대비 자금인 연금저축 상품의 특성을 반영하여 대출이자율을 비교적 낮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먼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 주소를 찾아서 접속하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라든지 다음 또는 구글 등을 활용하여 검색하시면 바로가기 링크를 통할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 상단에 있는 [연금자산] 메뉴를 눌러주시고 [개인연금] 부분에 있는 [연금저축 담보대출 안내] 항목을 선택합니다.



대출 요건 및 상세 내용을 보겠습니다. 기간은 365일이고 연장이 가능합니다. 한도는 연금저축계좌 내 펀드 평가금액의 50%이며 최대 4천만원 한도입니다.



담보 유지율은 대출금액의 140%이며 이자율은 연 3.0%이지만 시장상황에 따라서 바뀔 수 있습니다. 연금지급개시가 된 계좌는 대출신청을 하실 수 없습니다.



신청방법도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까운 지점을 방문하여 신청하실 수 있으며, 연금저축계좌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연금저축펀드 담보 대출이 불가하며, 이자율은 향후 변동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지점을 내방하거나 고객지원센터로 문의해주세요.



이번 신한은행 연금저축 담보대출 상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지 않으며,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적정 담보비율 미달 시 기한 내 추가담보를 제공하지 않으면 담보증권이 임의 처분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