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웰컴저축은행 파킹통장 [입출금 자유 예금]

by mailgame 2020. 7. 30.

이 상품은 저도 이용하고있는 상품이기때문에 여러분들께 좀 더 쉽고 자세히 말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요즘에 워낙 금리가 낮아서 저축은행 상품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그중에는 오늘 소개드리는 웰컴저축은행 파킹통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입출금 자유 예금이지만 금리는 1금융권 정기예금 상품보다 높은 수준입니다. 1금융권보다 안정성이 상대적으로 떨어진다는 것을 제외하면 상당히 메리트있는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럼 먼저 웰컴디지털뱅크 홈페이지 주소를 찾아서 접속하도록 하겠습니다. 메인화면 상단 우측에 있는 [금융상품] 메뉴를 눌러주시고 [예금상품] 영역에 있는 [입출금자유] 항목을 선택합니다. 총 7개가 검색되는데요, 직장인이시면 연 최대 2%까지 받을 수 있는 상품도 있지만 우대금리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제가 이용중인 상품은 비대면 보통예금이며 조건없이 연 1.6%의 금리를 챙길 수 있습니다.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고도 개설이 가능하며, 모바일뱅킹 전용 보통예금입니다. 스마트폰으로만 가입이 가능하다는 말이기도 합니다.



금액이나 기간 등에 제한없이 입출금이 자유로우며, 예치잔액에 따라 차등금리가 적용됩니다. 예금자보호법이 적용되는 상품으로, 원금과 이자를 포함하여 최대 5천만원까지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예금종류는 저축예금이고 가입대상은 개인입니다. 기간과 납입금액에는 제한이 없으며, 이자지급은 매월 셋째주 토요일의 직전 영업일에 결산 후 익일에 지급합니다. 1인 1계좌만 가입할 수 있고 타인에게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모바일뱅킹을 통해서만 신규가입이 가능하며, 비과세종합저축으로 가입할 수 없습니다. 비대면 계좌개설 이용제한 고객에 대한 내용도 확인해보세요.



마지막으로는 웰컴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안내를 보겠습니다. 5천만원 이하분은 연 1.6%를 적용하고, 5천만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연 0.5%를 적용합니다. 중도해지 및 만기 후 이율은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다만 변동금리로써 기준금리가 변함에 따라 이 상품의 금리도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