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올크레딧 무료신용조회

by mailgame 2020. 8. 6.

평소에 신용관리를 잘 해두면 나중에라도 대출을 할 때 좀 더 유리한 조건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자신의 신용등급이 몇 등급인지 모르는 분들도 있을거라고 생각하는데요, 이번시간에는 올크레딧 무료신용조회하는 방법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우선은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포털 또는 검색엔진 등을 활용하여 찾아볼 수 있는데요, 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위의 그림처럼 상단에 All Credit 이라고 적혀있습니다. 메인화면 하단 우측쯤에 보시면 [금융소비자보호] 영역이 있는데요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 항목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신용정보 이용 및 보호의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전국민을 대상으로 연 3회까지 신용정보 조회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4개월마다 1회씩이고 신청일로부터 24시간 이내에 횟수제한 없이 이용가능합니다.



한 회차에 회원열람 또는 비회원열람 중 한가지만 이용하실 수 있고, 비회원으로 열람하시면 매회 비회원 정보입력과 본인인증 절차가 진행됩니다.



다음은 올크레딧 무료신용조회 이용방법을 보겠습니다. 안전한 정보확인을 위하여 로그인과 아이핀인증 후 열람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회원/비회원 로그인, 아이핀인증, 신용조회 신청 순으로 진행됩니다. 추천서비스로는 종합신용관리플러스가 있는데요, 신용확인부터 상승관리까지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근데 제가 알기로는 저 서비스는 유료입니다.



저는 비회원 자격으로 조회를 시도해보았습니다. 개인신용정보 열람시 법령에 따라서 반드시 본인확인을 해야합니다. 휴대폰이나 신용카드 인증을 할 수 있고, 휴대폰번호와 이메일주소입력 및 비회원 약관동의 후 신용조회를 해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