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내 계좌 한눈에 [계좌정보 통합관리서비스]

by norymaster 2020. 8. 11.

현재 여러분들이 가지고있는 계좌의 종류와 개수는 몇 가지인가요? 한두개정도만 가지고 있다면 항상 기억하고 있겠지만 3~4개 이상을 소유하고계신 분들이라면 헷갈릴수도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대략 5개 이상을 가지고 있는데, 이번시간에 [계좌정보 통합관리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를 이용하여 모두 조회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은 해당 홈페이지를 찾아서 접속해보겠습니다. 포털사이트 또는 검색엔진 등을 활용하여 바로가기를 찾을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 상단 좌측에 있는 메뉴를 선택하여 은행권, 제2금융권, 증권사, 해지결과조회 항목을 이용할 수 있어요. 저는 은행권을 선택해보았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를 하고 로그인을 하여 계좌통합조회를 한 후, 잔고이전이나 해지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럼 로그인 단계부터 보겠습니다.



예금주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 예금주의 주민번호로 발급된 인증서가 필요하며, 법인의 경우 계좌통합관리서비스 및 금융정보조회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인증서 로그인을 했다면 본인확인 휴대폰인증을 진행해야 합니다. 거래은행을 통한 인증인데요, 거래은행을 선택하고 해당 은행에 등록된 휴대폰번호를 입력합니다. 정보변경 보안문자를 입력하고 본인확인 휴대폰 인증을 거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은행별 계좌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현재 총 6개 은행의 계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모두 활동성으로 표시되어 있는데요, 비활동성계좌는 1년이상 입출금거래가 없는 계좌이며, 만기가 있는 상품의 경우 만기 후 1년이 경과한 계좌입니다. 한도대출약정계좌, 세금우대상품, 청약저축, 주택청약종합저축, 당좌예금 등 일부계좌는 항상 활동성계좌로 분류된다고 합니다. 그럼 여러분들도 계좌정보 통합관리서비스에 접속하여 내 계좌 한눈에를 통하여 현재 휴면중인 통장은 없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