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싸우는 게임

스팀 생존게임, 할만한 총게임

by mailgame 2014. 1. 6.






이번 시간에는 워킹데드와 제목이 유사한 플래시를 하나 소개합니다.
워킹데드는 스팀 생존게임의 일종으로 해당 사이트에서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게임들을 많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만 고용량의 다소 복잡한 게임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만큼 사용법을 익히면 더 재밌게 할 수 있는 것들이죠 ㅎㅎ

오늘은 플래시로 즐길수 있는
워킹스티프라는 게임을 소개합니다. 워킹데드와 이름은 비슷하지만
영어로 해석해보면 전혀 다른 뜻을 가지고 있죠 ㅋㅋ Working Stiffs 를 해석하면
일하는 사람들 및 노동자들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다보면 꽤 재미있는
할만한 총게임입니다.



사용 설명서부터 알려드릴게요.
가장 기본적으로 우리는 마우스를 이용하여 사람들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 근처에서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르고, 그 상태로 드래그를 하면 자동으로
알아서 따라옵니다.



스팀 생존게임 스테이지를 점점 올라가다 보면 컨트롤해야할 사람들이
점점 늘어납니다. 그럴때 특정 한 사람만 조종하고 싶다고 한다면
컨트롤 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드래그로 움직여주면 지정한 사람만
조종할 수 있습니다.



배경이 사무실이기때문에 전체 건물구조가
헷갈릴 수 있습니다. 그럴때에는 스페이스바 키를 눌러서
전체 지도를 볼 수 있습니다. 만약 특정한 키를 찾고자 할 때 어디의 어느 방에
위치하고 있는지 지도로 미리 확인할 수 있는 것이죠 ㅋㅋ



그럼 시작해봅시다. 할만한 총게임 워킹스티프를 시작을 한 이후에도
중간중간 사용법을 알려줍니다. 만약 총을 소지했다면
사람들은 자동으로 좀비들 근처에서 총을 발사합니다. 별도로
조종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죠 ㅎㅎ



만약 이미 총을 가지고 있는데 다른 총이 보인다면
그걸로 교체할 수가 있습니다. 새로운 무기 근처로 가서
잠시 기다려주시면 알아서 무기를 교체합니다.



마우스로만 컨트롤하며 지도까지 보기가 불편하다면
우리는 W, A, S, D 키를 이용하거나 화살표 방향키를 이용하여
맵을 스크롤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와 마우스를 동시에 사용하면 더 수월한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사무실에는 좀비들 이외에도
박스와 같은 장애물들이 있습니다. 그것들을 깨다보면
운 좋게 좋은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으니 박스들이 보이면
총을 이용하여 부셔보세요 ㅋㅋ



할만한 총게임 미션을 모두 마치고 최종 장소에 도착하면
비상구 표시가 보이는 문이 있을겁니다. 녹색으로 빛나는 그 문으로
탈출을 하면 스팀 생존게임 최종 클리어가 됩니다.



레벨을 클리어하면 점수가 나오는데요
사람들을 구한 것, 좀비들을 죽인 것, 불태운 보너스, 무언가를
획득한 점수, 보쓰를 죽인 점수가 모두 계산되어 최종적으로 스코어를 매깁니다.
컨티뉴 버튼을 눌러서 다음 탄으로 넘어갑니다.



만약 자신들이 조종하던 사람들이
모두 좀비들에게 당하여 감염되었다면
더이상 게임을 진행할 수 없기때문에 게임오버가 됩니다.
하지만 다시 도전할 수 있으니 걱정마세요. 위처럼 다시 같은 탄을 도전하겠냐고 할때
Yes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