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사용하는 사람들마다 본인 PC의 바탕화면 아이콘들의 배열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좌측에 여러개를 모아놓고, 중간에는 비워놓고, 우측에 여러개를 모아놓은 형태인데요 위치를 한동안 변경하지 않고 사용하다보면 대략 어떤 아이콘이 어디에 있는지도 기억이 됩니다. 그런데 이 배열이 갑자기 바뀌어버린다면 어떨까요? 뭔가 어색하고 적응이 빠르게 되지 않을겁니다.
실제로 모니터의 설정을 바꾼다거나 배경화면을 바꾼다거나 듀얼모니터의 연결 등 다양한 이유로 기존의 바탕화면 아이콘 배열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러한 문제를 막기위한 방법을 준비해보았는데요,
바탕화면 아이콘 고정을 위한 두가지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바탕화면의 빈 공간에다가 마우스 커서를 올려놓고 우클릭을 합니다. 그리고 [보기] 항목을 선택하여 [아이콘 자동 정렬] 항목의 체크를 해제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두번째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좀전처럼 바탕화면의 비어있는 공간에다가 마우스 커서를 올려놓고 우클릭을 하여 [개인설정] 항목을 선택합니다. 창이 하나 뜨면, 좌측에 있는 메뉴들 중 [테마] 메뉴를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관련 설정] 영역에 있는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 항목을 선택하여 창을 열어주세요. 그리고 하단쪽에 있는 [테마에서 바탕화면 아이콘 변경 허용] 항목의 체크를 해제 후 적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이처럼 두가지의 바탕화면 아이콘 고정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저처럼 컴퓨터를 매일 사용하고 아이콘들도 자주 쓰시는 분들은 아이콘 배열이 바뀌지 않도록 이렇게 설정을 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