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알툴바 다운로드 및 설치

by mailgame 2020. 8. 27.

ALToolbar는 이스트소프트에서 개발한 도구모음인데요, 알툴즈 시리즈 중 하나로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검색 및 여러가지 부가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저도 사용하고있는데 캡쳐 및 다운로드 기능을 가장 많이 쓰게되더군요. 오늘은 여러분들께 알툴바 다운로드 그리고 설치 후 실행모습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알툴즈 홈페이지 주소를 찾아서 접속합니다. 메인화면 상단에 있는 [다운로드] 메뉴를 눌러서 [알툴바]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현재 4.15버전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캡쳐, 마우스 제스쳐, 최저가 알림 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등록일, 파일크기, 운영체제, 사용환경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설치하기] 버튼을 눌러서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주요기능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장바구니, 번역, 메모, 빠른검색, 마우스액션, 즐겨찾기, 캡처, 사전, 안티피싱, 인터넷부스터, 클라우드 기능이 있습니다. 인터넷부스터의 경우 예전에는 없었던 기능같은데 얼마전에 추가된 것 같기도 하네요.



이제 저도 알툴바 다운로드 및 설치를 진행해보겠습니다. 인스톨 파일을 실행하여 설치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맨처음에 라이센스 계약에 대한 동의먼저 해야되는데요, 그다음 [설치 시작]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인스톨을 완료한 후 익스플로러를 실행해보시면 위의 그림과 같이 툴바가 생성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좀전에 말씀드렸던 기능들이 있으며, 필요에 따라서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오늘의 글쓰기는 여기까지만 하도록 하구요, 필요하신 분들은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이용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