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하나은행 청약종합저축 금리

by mailgame 2020. 8. 31.

청약저축통장을 가지고계신 분들이 많이 있을거라고 생각하는데요, 저는 해당 통장을 갖고있지는 않습니다. 지금이라도 하나 만들어둘까 생각은 하고있네요. 주택마련을 돕기위한 금융상품으로, 지난 2009년 5월 6일부터 가입이 시작되었습니다. 보통 아파트 청약시 사용하며, 만약 청약에 당첨되지 못하더라도 적금통장으로써의 의미는 있습니다.



오늘은 하나은행 청약종합저축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하나은행 뿐만아니라 다른 은행에서도 유사한 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나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통합검색창에다가 [주택청약] 정도로 키워드를 잡고 검색하시면 총 2개의 상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에 있는 주택청약종합저축 상품으로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집마련의 모든것을 이 상품으로 해결할 수 있다고 하는데, 사실 저 문구는 다소 과장된 문구라고 생각합니다. 재테크에서도 기본은 주택청약이며, 2년 이상 가입할경우 파격적인 금리까지 덤으로 준다고 하네요. 상품리플렛을 확인할 수 있으며 가입상담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가입대상은 국민인 개인 또는 외국인 거주자입니다. 준비서류는 실명확인증표이며 원본을 지참해야 합니다. 납입금액은 매월 정해진 날짜에 2만원 이상 50만원 이하의 금액을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습니다. 저축기간은 가입한 날로부터 입주자로 선정된 날까지이며, 분양전환 되지 않는 임대주택에 당첨된 경우는 제외입니다.



마지막으로는 하나은행 청약종합저축 금리 또는 이율을 보겠습니다. 날짜는 오늘날짜 기준이구요, 1개월을 초과해야만 금리가 발생합니다. 위의 표를 참고하시면 되며, 2년 이상으로 넘어가면 연 1.8%의 이자를 받을 수 있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