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고클린 홈페이지 [고베스트 사이트]

by mailgame 2020. 9. 1.

제가 애용하는 PC 최적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고클린이라는 프로그램인데요, 가끔씩 실행해서 이런저런 최적화를 시켜주면 좋더군요. 특히 프로세스 초기화 기능을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고베스트 사이트에 접속하여 고클린 홈페이지를 통해서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실행하는 방법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우선 포털사이트 또는 검색엔진 등을 활용하여 위의 그림처럼 키워드를 잡고 검색하시면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 상단 또는 중앙 우측에 있는 [고클린 게시판] 메뉴를 눌러서 들어갑니다.



현재 1.5버전까지 나왔는데요, 2020년 3월 23일에 업데이트 되었다고 합니다. 지금이 9월이니까 빈번하게 업뎃을 진행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고클린은 PC 관리와 최적화를 목적으로 만들어졌으며,



컴퓨터 초보자들도 쉽게 최적화 할 수 있는 직관적인 메뉴로 구성되어 있어서 사용하기가 편합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를 기준으로 하여 2천만회 이상의 다운로드를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저도 그중에 한명이겠네요.



그럼 이제 프로그램 설치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톨 과정이 어렵지 않습니다. 설치아이콘을 실행하여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구성요소를 선택한다음 설치할 위치를 지정하시면 됩니다. 필요로 하는 여유공간은 4.4MB로써 가벼운 편입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모습의 창이 뜹니다. 대략 20가지 정도의 기능을 제공하기때문에 여러분들이 원하는 기능을 선택하여 실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처럼 고베스트 사이트에 접속하여 고클린 홈페이지를 통한 프로그램 다운로드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나름 유용하기때문에 여러분들도 잘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