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프랩스 - Fraps 다운로드

by mailgame 2020. 9. 9.

프레임즈 퍼 세컨드에서 비롯된 프랩스는 다이렉트 엑스나 오픈지엘을 사용하는 응용 프로그램들의 화면을 그림이나 동영상으로 캡쳐하거나 성능을 평가하는 유틸리티입니다. 게임의 컴퓨터 성능을 측정할때 쓰이거나 그밖에 게임 동영상을 녹화하는데 쓰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Fraps 다운로드 및 설치 그리고 실행하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일단 해당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홈페이지 링크를 타고 들어가야 합니다. 구글에서 검색하시면 바로가기를 쉽게 찾을 수 있어요. 메인화면의 모습은 위의 그림과 같으며, 상단에 있는 [다운로드] 메뉴를 눌러서 해당 페이지를 열 수 있습니다.



현재 다운받을 수 있는 프랩스 버전은 3.5.99인데요, 윈도우를 지원합니다. 위의 그림에는 7버전까지만 적혀있는데, 10버전에서 다운받아도 제대로 실행되더군요. 관리자 권한을 필요로 하며, 모든 최신 CPU를 지원합니다.



엔비디아 지포스 또는 AMD 라데온 그래픽카드로 가장 빠르게 캡쳐할 수 있습니다. 등록된 사용자의 경우 회원페이지를 방문하여 정식버전을 확인하세요.



그럼 이제 Fraps 설치과정을 간단히 보겠습니다. 맨처음에 이용약관 또는 라이센스에 대한 동의를 해야합니다. 내용을 잘 읽어보시고 [I Agree] 버튼을 눌러줍니다. 다음 창에서는 [Browse...] 버튼을 눌러서 설치할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필요로하는 공간은 4.1MB입니다.



설치완료 후 exe파일을 실행하여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프리웨어 버전의 경우, 모든 동영상 위쪽에 프랩스 워터마크가 고정되어 있으며 영상 길이도 30초로 제한됩니다. 또한 윈도우 비스타나 7버전 이상에서는 에어로 데스크탑 다이렉트 엑스를 통하여 실행되므로 어떠한 장면도 캡쳐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