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고교 내신등급 계산기

by mailgame 2020. 9. 15.

이번시간에는 고등학교 또는 고교 내신등급 계산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이용해보겠습니다. 제가 모두 다 찾아보지는 않아서 어떤 사이트들이 있는지는 모르겠는데, 오늘 접속한 곳은 그래도 나름 유용한 기능들이 많아서 여러분들께도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구글 검색을 활용해서 위의 그림과 같이 키워드를 잡고 검색하시면 해당 사이트 바로가기를 통할 수 있습니다. 석차, 점수, 학년별 내신등급을 계산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검정고시 등의 별도 내신등급도 계산해볼 수 있어요. 전체메뉴를 확인해보니 과목등급, 학년석차, 성취평가, 공지사항, 과목석차, 검정고시로 구분되어 있네요.



과목등급은 과목별 등급을 합산하여 평균점수에 해당하는 등급을 산출합니다. 학년석차는 학년별 내 석차를 합산하여 평균등급에 해당하는 석차를 산출합니다.



과목석차는 과목별 석차를 합산하고, 검정고시는 검정과목별 점수를 합산하며, 성취평가는 원점수와 표준점수 및 표준편차를 계산하여 등급을 산출합니다.



그럼 저도 임의로 조건을 설정하여 계산결과를 확인해보겠습니다. 과목등급을 기준으로 산출해보았는데요, 과목은 국어와 영어 그리고 수학까지만 적혀있지만 더 추가할 수 있습니다. 각 학년별로 등급을 입력하고 [내신산출] 버튼을 누르면 결과를 확인할 수 있어요.



다음은 검정고시자용 계산기를 이용해보겠습니다. 저는 검정고시를 본 적이 없어서 좀 생소하긴 한데요, 과목과 성적을 입력하고 산출하면 결과가 나옵니다. 그럼 고교 내신등급 계산기에서 제공하는 다른 서비스들도 모두 이용해보시구요,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만 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