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신한 후불교통카드 안내

by mailgame 2020. 9. 22.

이번시간에는 신한카드에서 제공하는 신한 후불교통카드 이용안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마찬가지지만 여러분들도 가지고있는 카드들 중 한두개 정도는 교통카드 기능을 넣어두었을거라고 생각하는데요, 따라서 대중교통을 이용할때 간편하게 태그하여 결제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그럼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해당 메뉴로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용안내] 영역에서 [후불교통카드] 항목을 선택하여 들어가면 되는데요, 다시 세부적으로 3개의 항목이 있습니다. 각각은 RF 후불교통카드안내, 대중교통, 후불교통/후불하이패스 Q&A입니다.



RF카드라는 것은 카드에 내장된 칩에다가 정보를 저장하고 외부단말기와의 교신은 내장된 안테나로 수행하는 IC 카드의 한 종류입니다.



단말기에서 송신되는 전파로 카드 내부의 칩이 구동되어 칩과 단말기 간 데이터 교환이 이루어지며, 카드 우측 하단에 내장되어 있습니다.



다음은 사용방법을 보겠습니다. 대중교통 및 기타결제 사용시 신용카드에 내장된 RF 칩으로 카드단말기에 접촉하여 이용대금을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대상카드는 신한 후불교통카드 전체 카드이며, 신한 BC카드 및 장애인복지카드 등 무임카드는 사용지역이 다르니 별도확인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사용지역 및 기관 안내는 위의 표를 참조하세요. 버스, 지하철, 택시, 주차장, 자판기 등 다양한 사용처에서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사용처가 더 다양해서 놀랐는데요, 많이 알아두면 나중에 사용할 상황이 발생했을때 간편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