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by mailgame 2020. 9. 30.

신한은행 인터넷뱅킹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요즘에는 아이디라든지 쏠뱅크 등 여러가지 로그인 수단들이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또는 재발급하는 방법을 준비해보았는데요, 먼저 해당 은행 홈페이지를 찾아서 접속해야 합니다.



신한은행 공인인증센터 페이지에 접속하여 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타기관 공인인증서 등록 및 해제, 인증서 갱신 및 관리 메뉴들도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증서는 은행/신용카드/보험용이 있고 전자거래범용이 있습니다. 전자는 무료이지만 후자는 4400원을 지불해야 합니다. 개인 인터넷뱅킹을 포함한 개인고객용 은행거래,



보험, 신용카드, 정부민원업무에 이용할 수 있는 공인인증서이고 증권거래 등 타기관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해당기관의 용도제한용 인증서를 별도로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제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절차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약관동의를 하고 정보입력을 합니다. 추가인증과 정보확인 및 인증을 해주시고, 인증서 암호 및 저장위치를 선정하시면 처리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이용수수료는 무료이고,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1년까지입니다.



기존 인증서 보유여부나 유효기간 잔여여부에 따라서 자동으로 발급 또는 재발급으로 구분되어 처리됩니다. 재발급을 받으면 기존의 인증서는 사용이 불가능해지며, 평생계좌번호는 출금계좌번호로 지원되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