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엔씨톡 다운로드 및 사용안내

by mailgame 2020. 10. 12.

엔씨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엔씨톡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보다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위해서 만들어진 게임 전용 보이스 채팅 서비스입니다. 현재 아이폰편, 리니지편, 리니지2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공성전, 혈맹전투, 레기온전투와 같은 대규모전투 및 파티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일단은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받을 수 있는 공식 홈페이지를 찾아서 접속해보겠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활용하여 위의 그림과 같이 키워드를 잡고 검색하시면 되는데요,



바로가기 링크를 통하여 메인화면에서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서버가 2개 있는것 같은데 아무곳에서 받아도 상관없을 것 같네요.



통합 계정 유저라면 언제나 쉽고 편리하게 엔톡 게임 전환을 하실 수 있습니다. 레기온 또는 혈맹원들과의 음성채팅이 더욱 편리해졌으며, 일반채팅 진행시 최대 200명까지 동시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근데 사람수가 너무 많으면 너무 시끄러울 것 같기도 하네요.



엔씨톡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전에 안내사항을 확인해주세요. 용량은 약 40MB이고 리니지, 리니지2, 아이온 음성채팅을 지원합니다. 제거방법은 윈도우 제어판으로 들어가서 프로그램 추가/제거 버튼을 눌러서 삭제할 수 있어요. 채팅 품질 향상 및 서비스 개선을 위하여 이용자의 PC자원을 통해 채팅방 내 이용자간 데이터를 중계 전송하는 기술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설치에 동의 후 [다운로드 시작] 버튼을 눌러서 다운받고 설치할 수 있습니다.



그럼 마지막으로는 사용방법을 간단히 보겠습니다. 아이온, 리니지, 리니지2 게임 중에서 엔씨톡 접속을 원하는 게임을 선택합니다. 각 게임의 캐릭터가 생성되어 있어야만 이용이 가능하고, 게임선택 후 로그인 할 계정을 고르시면 됩니다. 첫 실행시 스피커 및 마이크 설정 마법사를 통하여 본인에게 최적화된 음성 채팅 환경을 설정해주시고, 마이크 테스트를 통하여 본인의 목소리 볼륨 및 마이크 구동 가능 여부를 체크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