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교보생명 보험금청구 서류

by mailgame 2020. 10. 14.

교보생명은 대한민국의 기업집단으로써, 대표적인 계열사로는 교보증권과 교보문고 등이 있습니다. 자산총계 및 매출액 기준으로 국내 보험 업계에서 3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영업이익과 순이익 기준으로는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호남지역을 대표하는 기업 중 하나라고 하네요. 오늘은 교보생명 보험금청구 서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우선은 해당 보험사 홈페이지 주소를 찾아서 접속해야겠죠? 인터넷 검색을 활용하여 찾아보시면 바로가기를 쉽게 통할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 상단 우측쯤에 있는 [고객센터] 메뉴를 눌러서 [필요서류] 부분에 있는 [보험 관련 서류] 항목을 선택합니다.



보험금 신청을 위해서는 구비서류를 지참하여 가까운 고객플라자에 방문해야 합니다. 본인이 직접 방문하는 경우에는 보험증권과 실명확인증표가 있어야하고,



대리인이 방문하는 경우에는 추가서류가 필요할 수 있으며 위의 표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수령권자가 미성년자의 경우에는 고객만족센터로 별도서류 문의를 하셔야 합니다.



그럼 교보생명 보험금청구 서류 및 보험금수령과 관련된 서식을 보겠습니다. 공통, 단체에서 장해 및 사망으로 인한 사망보험금 청구, 실손의료비 보험금 청구관련, 사고보험금 청구 및 지급조사로 구분되어 있으며 서식명 확인 및 서식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보험금 수령의 경우 대리인 업무처리 관련, 보험금 수령 관련, 질권설정 및 해제관련, 보험계약대출 관련으로 구분됩니다. 증명서 요청은 증명서 발급신청을 위한 금융거래정보제공 신청서가 있어야하고 계약변경의 경우에는 대리인 업무처리, 계약자 변경 및 피보험자 등재 및 변경, 계약자 사망으로 인한 법정상속인 중 대표상속인에게 위임시, 계약변경 신청서에 따른 서식을 확인하거나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