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마이크 에코 프로그램 - Real time effects

by mailgame 2020. 10. 16.

이번시간에는 Real time effects 라는 이름을 가지고있는 마이크 에코 프로그램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작사 공식 홈페이지가 있다면 좋을텐데, 아쉽게도 저는 찾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냥 제 컴퓨터에 저장되어있는 파일을 블로그에 직접 업로드 했습니다. 바로 아래의 파일을 선택하여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블로그에다가 직접 파일을 올리는것을 별로 좋아하지는 않는데요, 해당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이트주소가 없는경우에는 가끔씩 이렇게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여러분들이 바이러스에 대한 걱정을 하실까봐 백신으로 검사를 완료한 상태인데요, 그래도 신경이 쓰인다면 여러분들도 직접 바이러스 검사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파일은 압축형태로 되어있기때문에 압축을 먼저 풀어야 합니다. zip파일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놓고 우클릭을 합니다. 그리고 압축 해제와 관련된 항목을 선택하여 풀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압축을 해제하면 exe파일이 하나 생성되는데요, 해당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마이크 에코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Real time effects 실행화면은 위의 그림과 같습니다. 저는 평소에 마이크를 잘 사용하지 않기때문에 이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용법까지는 모르는데요 트레몰로, 에코, 피치, 비브라토와 같은 효과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대로 설정을 완료하고 [Start] 단추를 누르시면 됩니다.



소리가 나지 않는다면 마이크 연결에 제대로 되었는지 체크합니다. 현재 이 장치에 대한 마이크 액세스가 켜져있는지 확인하고, 앱에서 마이크에 액세스하도록 허용해줍니다. 액세스를 거부하면 마이크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앱이 차단되기때문입니다. 마이크가 제대로 실행되고 있다면 작업표시줄의 오른쪽 부분에서 마이크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