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4대보험 정보연계센터 [4대보험료 계산기]

by mailgame 2020. 10. 19.

직장 다니시는 분들은 한두번쯤 본인이 달마다 내는 세금이나 보험료에 대해서 계산해본적이 있을겁니다. 예를들어서 연봉이 4천만원이라고 하더라도 실수령액은 300만원이 안될 수 있는데요, 세금과 보험료료 차감되기때문입니다. 오늘은 4대보험 정보연계센터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4대보험료 계산기를 이용해보려고 하는데요, 월 급여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계산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선 해당 사이트를 찾아서 접속해보겠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활용하여 바로가기를 쉽게 통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산재처리 등에 대한 안내를 합니다. 메인화면 상단의 [4대사회보험 소개] 메뉴를 선택하여 들어가주세요.



그러면 사회보험에 대한 정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회정책을 위한 보험으로서, 국가가 사회정책을 수행하기 위하여



보험의 원리와 방식을 도입하여 만든 사회경제제도입니다. 화면 우측에 있는 [4대보험료 계산기] 아이콘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그러면 이처럼 4대보험 정보연계센터 보험료 모의계산 페이지가 나옵니다. 전체,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탭이 있으니 원하는 탭을 선택해서 계산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한눈에 모든 보험료를 확인하기 위해서 [전체] 메뉴를 선택 후 조건을 입력해보았습니다.



월 급여를 입력하고 근로자수를 설정한 후 [계산] 버튼을 눌러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근로자수를 150인 미만으로 설정하고, 월 급여를 200만원으로 설정해보았습니다. 그랬더니 보험료 총액이 364060원이 나왔는데요, 이중에서 근로자 부담금은 179530원입니다. 산재보험료는 별도로 확인할 수 있으며, [산재보험료율 및 산재보험료 알아보기]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