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을 통하여 집을 장만하게 되면, 복비 또는 중개보수라는 것을 지불해야 합니다. 말그대로 소개비용을 지불하는 것인데요, 가격이 많이 나가는 집일수록 더 많은 비용을 부담해야 합니다. 정확한 보수율은 저도 잘 모르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부동산 복비 계산기를 활용해보았습니다.
여러분들께 익숙한 두 포털사이트를 활용해보려고 합니다. 각각은 네이버와 다음이며, 먼저 네이버의 서비스부터 보겠습니다. 검색창에 위의 그림처럼 키워드를 잡고 검색하시면 해당 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물종류, 거래지역, 거래종류, 거래금액, 협의보수율을 입력하고 [계산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저도 임의로 조건을 설정하여 결과가 어떻게 나오는지 확인해보았습니다. 서울시에 있는 주택으로 1억 5천만원에 매매한다고 가정하고 결과를 확인해봤더니
최대 중개보수가 75만원이 나왔습니다. 협의 및 상한요율은 0.5%네요. 중개보수 요율표 정보도 나와있으니 같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번에는 Daum 서비스를 이용해보겠습니다. 통합검색창에다가 위의 그림처럼 키워드를 잡아주시고 부동산중개보수 계산기 툴을 확인합니다. 매물, 거래지역, 거래유형, 거래금액을 입력하고 [계산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간단한 부동산 복비 계산기로써 실제 중개보수와는 차이가 있을 수 있어요.
저는 좀전과 동일하게 조건을 잡아서 결과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역시나 75만원이 나왔습니다. 관련 계산기로 이자, 퍼센트, 비만도, 임금, 학점계산기도 이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부동산을 이용하기전에 이처럼 계산을 해보면 대략 얼마정도를 내야하는지 알아볼 수 있기때문에 미리 복비를 준비해둘 수 있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