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한컴오피스 업데이트 설정

by mailgame 2020. 10. 29.

한글 프로그램은 대학생때 가장 많이 사용했지만 지금도 가끔씩은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떤 프로그램이든 가장 최신버전으로 유지해주는것이 바이러스라든지 호환성 등의 측면에서 유리하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한컴오피스 업데이트 설정하는 방법을 준비해보았습니다.



먼저 작업표시줄 왼쪽에 있는 윈도우 시작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항목을 선택해주세요. 스크롤을 아래쪽으로 계속 내리다보면 [한글과컴퓨터] 폴더를 찾을 수 있는데요, [한컴오피스 2018]이라고 적혀있는 항목을 선택하여 들어갑니다.



2018이라는 숫자는 여러분들이 어떤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지에 따라서 다를 수 있습니다. 대화상자가 열리면 [업데이트] 탭을 눌러서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는 사용자가 수동으로 실행하도록 설정할수도 있는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홈]탭을 선택해주시고 유틸리티 영역에 있는 [한컴 기본 설정]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우측에 있는 [실행] 단추를 눌러주세요. 한컴오피스 2018 기본 설정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으로 설정] 항목을 선택하면, 처음에 설치했을 당시의 실행 환경으로 되돌립니다. [사용자 설정] 항목을 선택하면, 사용자가 필요에 따라서 선택사항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후자를 선택하면 위의 그림과 같은 창이 열리는데요, 상단에 있는 [자동 업데이트] 탭을 눌러서 업데이트 방법이라든지 실행 설정을 바꿀 수 있습니다. 수동으로 할건지 자동으로 할건지는 여러분들이 원하는대로 선택해보시구요, 이상으로 한컴오피스 업데이트 설정 안내를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