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직업훈련 생계비대출 [근로복지넷]

by mailgame 2020. 11. 3.

근로복지넷은 지난 2009년 고용노동부 산하 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인 근로복지공단에서 근로복지 서비스의 대국민 지원과 근로자 복지진흥 및 산재 근로자 복지 등을 위하여 근로복지종합정보시스템 웹사이트로 출범했습니다. 오늘은 이 사이트에서 확인해볼 수 있는 직업훈련 생계비대출 또는 융자에 대한 안내를 확인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해당 홈페이지 주소를 찾아서 접속해보겠습니다. 대출조건은 1인당 2천만원 이내이고, 월별 대출 한도액은 50만원~300만원 이내입니다. 대상은 실업자, 비정규직근로자, 무급휴직자, 특수형태근로종사자이며 자세한 안내는 위의 내용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소득요건은 모든 가구원 합산소득이 가구별 기준 중위소득의 150% 이하여야 합니다. 대출대상 훈련은 고용노동부에서 인정하는 훈련과정으로, 3주 이상의 훈련과정입니다.



개별훈련 사이의 공백기간이 7일 이내인 훈련은 총합산 훈련기간이 3주 이상인 경우를 포함합니다. 다만 인터넷 원격훈련 기준으로는 32시간입니다.



직업훈련 생계비대출 조건은 신청일 현재 대부대상 훈련에 참여중이거나 훈련종료일 기준으로 75일이 지나지 않은 대부대상자입니다. 신청이 제한되는 경우도 있으니 위의 네가지를 잘 확인해보시구요, 상환은 거치 후 매월균등분할상환으로 하는데 기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금리는 연 1%이며, 보증요건은 공단 신용보증제도를 이용합니다. 구비서류는 주민등록표등본, 가구원의 건강보험 자격확인서, 건강보험료납입액 증명서, 훈련기관이 발급한 수강증, 근로계약서 또는 무급휴직 확인서입니다. 접수는 인터넷 및 방문접수를 할 수 있으며, 인터넷 신청시에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고 팩스접수는 하실 수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