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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면허 분실신고 및 운전면허 재발급 [안전운전 통합민원]

by norymaster 2020. 11. 30.

오늘은 안전운전 통합민원 사이트에 접속해서 운전면허 분실신고 그리고 운전면허 재발급 신청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면허를 딴 지 대략 8~9년 정도가 지난 것 같은데요, 자가용도 한 5~6년 전부터 타고다니고 있지만 사고가 나본적은 한번도 없습니다. 하지만 자만하지 말고 앞으로도 항상 안전운전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쨌든 일단은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 주소를 찾아서 접속해보겠습니다. 네이버나 다음 및 구글 등을 활용하여 검색하시면 바로가기 주소를 쉽게 통할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 상단 우측에 있는 [전체메뉴] 버튼을 눌러서 [운전면허 발급] 영역에 있는 [면허발급 안내] 항목을 눌러주시고 [분실 등 면허증 재발급]을 선택해줍니다.



신분증 인정 범위와 면허증 재발급 신청 그리고 위임장 다운로드 메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비서류와 수수료 먼저 보겠습니다. 신청장소는 전국 운전면허시험장,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 경찰서 민원실입니다. 다만 민원실 신청은 강남경찰서에서는 불가합니다.



구비서류는 신분증이 있어야 하는데요, 면허시험장의 경우 접수 당일에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증 훼손이나 개명 등으로 인한 기재변경의 경우 운전면허증이 필요하며, 수수료는 8000원입니다. 경찰서에서 접수시 재발급 신청후 임시 운전면허증으로 20일간 운전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기 위해서는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여 본인확인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기타 고지사항으로는 개인정보 항목, 개인정보 처리사유, 수집근거가 있으며 각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위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운전면허 분실신고 및 재발급 신청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말씀드렸던 것처럼 세가지의 방식으로 신청할 수 있으니 여러분들에게 편한 방법을 활용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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