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어카운트 인포 - 계좌정보 통합관리서비스

by mailgame 2020. 12. 9.

어플로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같은데요, 오늘은 어카운트 인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계좌정보 통합관리서비스를 이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본인이 보유한 금융정보를 한눈에 조회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이며 내계좌 한눈에, 내카드 한눈에, 내자동이체 한눈에 와 같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먼저 해당 사이트 주소를 찾아서 접속해보겠습니다. 포털이나 검색엔진 등을 활용하여 찾을 수 있으며, 메인화면의 모습은 위의 그림과 같습니다. 여러가지 메뉴들이 있으니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여 조회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계좌통합조회 서비스를 이용해보았습니다.



총 네가지 스텝을 거쳐야 하는데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를 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그리고 계좌통합조회를 하고 잔고이전이나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은 공인인증서를 활용할 수 있는데요, 예금주의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 로그인] 버튼을 눌러서 인증서 암호를 입력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본인확인 휴대폰인증을 해야합니다. 거래은행을 통한 인증인데요, 정보변경 보안문자를 입력하고 은행명과 핸드폰번호를 입력하여 인증번호 입력을 합니다. 모든 인증이 완료되면 [계속진행]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위와같이 은행별 계좌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도 여러개의 계좌를 가지고 있는데요 [조회] 단추를 눌러서 해당 계좌에 잔고가 얼마나 있는지 볼 수 있어요. 그럼 이번시간 어카운트 인포 사이트를 활용한 계좌정보 통합관리서비스 이용방법에 대한 안내를 마치려고 하는데요, 여러분들도 혹시나 비활동성계좌는 없는지 직접 확인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