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삼성생명 보험금청구 서류 확인방법

by mailgame 2020. 12. 14.

저는 삼성 로고를 보면 전자제품 생각이 먼저 나는데, 보험사 사이트에도 동일한 로고가 박혀있으니까 다소 어색할때도 있습니다. 아무튼 오늘은 삼성생명 보험금청구 서류 확인하는 방법을 준비해보았는데요, 모든 상품에 대한 서류를 다 알아보려면 분량이 너무 많아지기때문에 실손의료비 보험을 예로들어서 설명해보았습니다.



우선 삼성생명 홈페이지 주소를 찾아서 접속합니다. 인터넷검색 또는 웹검색을 활용하여 사이트 바로가기를 통할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 상단에 있는 [고객센터] 메뉴를 눌러서 [구비서류 안내] 영역에 있는 [보험서류] 항목을 선택합니다.



새롭게 뜨는 페이지에서 [보험금 청구 관련] 영역이 뜰때까지 스크롤을 내려주세요. 그러면 사고보험금 청구방법 안내가 나오는데요, 각 청구유형을 클릭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 수익자용, 법인 및 단체 수익자용 다운로드를 하거나 작성예시 및 보험금청구 바로가기 링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아까도 말씀드렸듯이 실손의료비에 대한 삼성생명 보험금청구 서류를 알아보겠습니다. 청구서, 동의서, 친권확인서, 보험금청구서 및 개인신용정보처리 동의서, 실손입원비, 통장사본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각각에 대한 상세안내는 위의 내용을 참조하세요.



추가서류는 삼성생명 플라자 창구 및 지점에 방문하여 접수하거나 담당 컨설턴트 방문접수, 우편접수, 팩스, 인터넷접수를 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담당 컨설턴트가 없는 경우에는 상담 컨설턴트 방문접수 서비스에 대하여 문의할 수 있는데요, 사고보험금 상담센터로 연락하시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