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마우스 커서 바꾸기 및 다운로드

by mailgame 2021. 2. 15.

이번시간에는 마우스 커서 바꾸기 또는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기본 커서 모양이 가장 눈에 익어서 계속하여 사용하고 있는데요, 특별한 모양을 원하시는 분들은 설정을 통해서 직접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그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우선은 제어판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보기 기준을 범주가 아닌 아이콘으로 바꾸시면 더욱 빠르게 [마우스] 아이콘을 찾기가 쉽습니다. 단추 구성, 두 번 클릭 속도, 마우스 포인터, 움직임 속도 등의 마우스 설정을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속성] 대화상자가 뜨면, 두번째 탭에 있는 [포인터]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사용자 지정] 영역에서 여러분들이 원하는 포인터 모양을 고를 수 있습니다.




또한 [찾아보기] 버튼을 눌러서 PC에 저장되어 있는 다른 아이콘들 중 고를 수 있는데요, 새로운 모양을 원하시면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다운받을수도 있습니다.

 

여러가지 사이트들이 있겠지만 제가 아는곳을 하나 말씀드리자면 Cursors 4u라는 곳이 있습니다. 마우스 포인터 및 커서 다운로드를 제공하는데요, 카테고리별로 분류되어 있으며 정말 많은 종류의 아이콘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운받는 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사이트 언어가 영어로 되어있어서 처음에는 좀 어색할수도 있지만, 그냥 여러분들이 원하는 커서를 선택하고 [Download] 버튼을 눌러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처럼 마우스 커서 바꾸기 및 마우스 커서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크게 어려운 부분이 없기때문에 쉽게 작업할 수 있을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