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컴시간 알리미 다운로드

by mailgame 2021. 3. 10.

시간표를 알려주는 인터넷 사이트인데요, 민간인이 운영하는 유료 서비스이기에 일정한 금액을 지불하고 이용이 가능합니다. 학교당 한개의 아이디로 전 교직원과 학생들이 이용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의 자료실에서 컴시간 알리미 다운로드 후 실행하여 사용자 등록을 하고 입금절차를 거쳐 이용이 가능합니다. 모든 절차는 인터넷으로 진행되며 현재는 무료로 오픈된 상태입니다.

 

그럼 우선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 주소를 찾아서 접속해야겠죠? 웹이나 인터넷검색 등을 활용해서 사이트 바로가기를 통할 수 있으며, 처음화면에서 공지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안내들이 나와있으니 읽어보시구요,

 

자료실 메뉴를 선택하여 제공하는 프로그램들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총 아홉가지가 올라와 있는데 학생 수강신청, 초등용 주간시간표, 원격지원 요청,




컴시간 알리미, 일과진행 및 일과관리, 학원시간표, 감독교사 배정, 특기적성 및 보충수업 시간표, 주간시간표 및 시간표짜는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저는 컴시간 알리미 또는 컴알리미 프로그램을 선택해서 들어가보았습니다. 학교 자체 일과관리에 접속하여 사용하는 경우에 내려받는 프로그램이 있고, 학교 자체 일과관리를 사용하지 않고 컴시간 서버에 접속해서 알리미를 사용하는 경우에 내려받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셋업아이콘을 실행해서 인스톨 작업을 진행할 수 있으며, 설치를 완료한 후에는 실행하여 위의 그림과 같은 창을 띄울 수 있습니다. 일과찾기를 클릭해서 일과관리를 찾고, 찾을 수 없는 경우에는 직접 IP를 입력합니다. 처음 사용자는 사용자 등록을 클릭하여 등록할 수 있고, 사용자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