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공동인증서 참조번호 인가코드 발급 [일모아]

by mailgame 2021. 3. 12.

오늘은 ILMOA 또는 일모아 사이트를 기준으로 공동인증서 참조번호 인가코드 발급절차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는 공인인증서였는데 얼마전부터 공동인증서로 명칭이 바뀌었더군요. 근데 기능은 동일한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우선 해당 사이트 홈페이지 주소를 찾아서 접속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털사이트 또는 검색엔진 등을 활용하여 바로가기 링크를 통할 수 있는데요, 공동인증서에 대한 안내부터 볼게요.




전자서명을 생성하기 위해서 이용된 정보가 가입자에게 유일하게 속한다는 사실 등을 확인하고, 이를 증명하는 전자적 정보로서 공동인증기관이 발행한 인증서를 말합니다. 일모아 인터넷서비스에서는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을 위하여 공동인증서로 본인여부를 확인합니다.

 

다음은 발급절차를 보겠습니다. 공동인증서 발급신청을 하고 번호 및 코드를 부여받습니다. 발급기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공동인증서를 발급받고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각 절차에 대한 세부안내를 살펴보겠습니다.

 

공동인증서 신청을 희망하는 사용자는 공동인증기관이나 등록대행기관을 직접 방문하여 공동인증서 발급 신청을 합니다. 공동인증기관 또는 등록대행기관에서는 공동인증서 발급신청자의 신원을 확인한다음 참조번호 인가코드가 기재된 등록 확인서를 사용자에게 전달합니다.

 

그다음 참조번호와 인가코드가 기재된 등록확인서를 가지고 공동인증기관 또는 등록대행 기관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공동인증서 발급 신청을 합니다. 해당 기관의 홈페이지 상의 메뉴를 통하여 공동인증서 파일이 생성됩니다. 공동인증서 암호를 입력하고 로그인하면 일모아의 업무지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