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현대해상 의료실비 청구서류

by mailgame 2021. 4. 19.

정확한 통계에 대해서는 모르지만, 아마도 의료실비 보험에 대해서는 가입하지 않은 분들보다는 가입한 분들이 더 많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병원에 방문할때마다 보장을 받을 수 있기때문인데요, 저역시도 현재 가입되어있는 상태입니다. 오늘은 현대해상 의료실비 청구서류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하는데요, 해당 보험사 사이트에 접속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인화면 상단 오른쪽에 있는 [보상서비스] 메뉴를 선택하고 [구비서류 안내] 페이지를 확인합니다. [질병/일반상해] 탭을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질병은 신체 내부의 요인으로 몸이 불편하여 의사의 진단을 요하는 치료를 받은 경우를 말합니다. 일반상해는 피보험자가 급격하고도 우연한 외래의 사고로 신체에 상해를 입은 경우를 말합니다.

 

필수서류부터 보겠습니다. 보험금청구서, 개인신용정보처리동의서, 수익자 계좌번호가 있어야 하고 청구인의 신분증도 있어야 합니다.




만약 모바일이나 홈페이지로 보험금 청구시 상기 서류 제출이 불필요합니다. 가족관계 확인 필요시, 대리인 청구시, 상해사고시에는 추가서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실손에 대한 구비서류를 보겠습니다. 공통적으로 입통원 진료비 영수증이 있어야 하고, 입원시 진단서와 진료비세부내역서 및 입퇴원확인서가 있어야 합니다. 통원시에는 처방전, 진료비세부내역서가 필요합니다. 처방전에 질병분류코드가 기재되어있지 않으면 추가증빙서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진단금에 대한 구비서류도 확인해보면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진단금은 공통, 암, 뇌질환, 심질환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각각에 대한 구비서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골절의 경우 진단명, 진단일자가 포함된 서류 중 하나를 고를 수 있고 발급처는 모두 의료기관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