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의경 홈페이지 - 대한민국 의무경찰

by mailgame 2021. 5. 28.

의경은 병역 의무기간 동안 군복무 대신에 업무보조를 하는 경찰을 말합니다. 전투경찰 소속과 일반경찰 소속이 있는데요, 전경의 경우 예전에 폐지되었습니다. 의경은 원할경우 지원할 수 있는데요, 이번시간에는 대한민국 의무경찰 또는 의경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그들의 업무와 근무환경 및 복지혜택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다음, 구글, 줌, 네이버 등을 활용하여 검색하시면 쉽게 바로가기를 통할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 상단에 있는 [의무경찰] 메뉴를 선택하여 의미, 연혁, 장점 등에 대하여 확인이 가능합니다. 업무내용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의경대, 112타격대에서 맡고있는 대간첩 작전이 있는데요 타격대의 경우 전경이 담당하고 있었는데 현재는 누가 역할을 하고있는지는 모르겠네요.




방범순찰대는 말그대로 방범순찰을 하는데요, 관할지역 내 주야간 취약지역 순찰과 거점근무 등을 통하여 범죄로부터 국민의 신체와 재산을 보호하는 임무를 수행합니다.

 

각종 집회시위 현장에서 시위대와 일반시민들의 안전과 질서유지 임무를 수행하고, 불법폭력시위는 엄정 대응하고 있으며, 합법적인 집회시위에 대해서는 집회 종료시까지 보장합니다. 도로에서 혼잡시간대에 교차로에 배치되어 교통질서 유지업무도 수행하는데요, 정체지역 해소라든지 소통유지 또는 꼬리물기 단속과 음주단속 등을 하고있습니다.

 

다음은 근무환경 및 복지를 보겠습니다. 예전과 비교하여 내무생활이 많이 개선되었으며, 자율성을 최대한으로 보장합니다. 동아리활동, 자격증취득 등 여가선용을 위한 자기계발 기회를 획대하고 문화생활을 지원합니다. 숙영시설 개선 등 안락한 복무환경도 제공하는데요, 신개축과 보수로 침대형 생활실 등 편안한 생활환경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