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게임

경찰차게임

by mailgame 2014. 1. 19.






며칠간 노느라 포스팅을 못했네요 ㅋㅋ
오늘부터 달리도록 해야죠. 매일게임이라는 제 블로그 제목에 맞게
최대한 매일같이 플래시를 소개할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 알려드릴 플래시는
경찰차게임입니다. 경찰 하면 떠오르는 것이 아무래도 범죄자겠죠. 법을 어기는 나쁜 사람들을
붙잡기 위해 존재하는 거니까요. 이번 게임도 경찰차를 이용하여 범죄자 자동차를 추격하는 형식입니다 ㅎㅎ



Loading 시간이 끝나면 플레이 버튼을 눌러서
위와 같은 메인화면이 나오도록 기다려주세요. PLAY 버튼으로
곧바로 시작하기 전에 먼저 HELP 아이콘을 눌러서 컨트롤 방법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ㅎㅎ



상당히 간단하죠? 두가지 키가 나온다고 하여
둘이서 함께할 수 있는 게임은 아니구요 ㅋㅋ 둘중에 하나만 사용해도
된다는 뜻입니다. 화살표 방향키를 사용하시든지 아니면 WASD 키로 움직이시면
됩니다. 앞쪽 키는 엑셀, 뒤쪽은 브레이크, 그리고 오른쪽 왼쪽 키는 좌우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레벨 선택 창입니다.
총 9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네요.
건너뛰기는 불가능하니까 경찰차게임 1탄부터 차례대로 깨주세요 ㅋㅋ
방패모양 중 파란색 불이 들어와있는 1 아이콘을 눌러서 시작해봅시다.



좀전에 헬프 창에 보았지만
시작하기 전에 컨트롤 방법을 한번 더 알려줍니다.
움직임에 대한 설명은 생략하고 아이템을 알려드릴게요. 하트 모양은
체력을 채워주고 약간 번개모양을 하고있는 빨간색 화살표는 일시적으로 경찰차의
속력을 높여줍니다. 마지막으로 방패모양은 말그대로 쉴드입니다. 다른 차량과 접촉이 생겨도
체력이 다는 것을 보호해줍니다.



경찰차게임을 시작하면 우리는 경찰이 되어 차를 조종하게 됩니다.
위쪽으로 계속 달리다보면 조준이 되어있는 자동차 하나를
만나실 수 있을겁니다. 저 차에 타고있는 사람이 어떤 잘못을 했는지는
지금 상황에서 중요하지 않습니다 ㅋㅋ 그냥 저걸 때려잡는 것에만 집중하세요 ㅎㅎㅎ



잡는 방법은 다른 건 없고 그냥
가까이 가서 가져다 박는 겁니다. 지속적으로
자동차에 충격을 주어야만 도주하던 차량이 버티지 못하고 폭파하게 됩니다.
그렇게 1차 목표 차량이 끝나면 곧바로 다른 차를 추격해야 합니다. 다음 타깃은
우리 경찰차 바로 앞의 화살표로 어디에 있는지 방향을 알려줍니다.



왼쪽에 에너지바를 보시면 하트모양은
아군 경찰차의 에너지이고 그 위에 PROGRESS 에너지 바는
도주차량을 잡을수록 올라갑니다. 또한 도주하는 차량은 굳이 경찰차로 박아야만 터지는 것이 아니라
달리던 다른 차량을 박아도 버티지 못하면 폭파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위 사진처럼요 ㅋㅋ



목표치의 에너지바를 모두 채우게 되면
위처럼 당신이 이겼다는 메시지를 주며 클리어했다고 알려줍니다.
남은시간, 스코어가 합산되어 최종 점수가 매겨집니다. NEXT 버튼으로
다음 탄으로 넘어가세요 ㅎㅎ



그런데 이 게임에는 제한시간이 있습니다.
그 시간내에 클리어하지 못하거나 체력을 모두 소진할 경우
타임아웃 또는 게임오버가 됩니다. 하지만 다시 도전할 수 있으니 포기하지 말고
경찰차게임 모든 스테이지 클리어에 도전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