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산지정보 다드림 - 임업정보 및 산림정보

by mailgame 2021. 6. 2.

이번시간에는 산림정보 또는 산지정보 다드림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임업정보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이트 주소는 웹검색 또는 인터넷검색 등을 활용하여 바로가기 링크를 통할 수 있으며, 메인화면의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산주, 임업인은 물론이고 산림에 관심있는 일반국민 모두가 다양한 임업정보를 통합조회 할 수 있고 특정조건에 맞는 산림의 위치를 보다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맞춤형 임업정보 서비스 시스템입니다.

 

임업정보 다드림은 한국임업진흥원이 산림청과 함께 축적해온 175종의 산림공간정보 및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다양한 산림정보를 필지단위로 통합조회할 수 있으며 특정조건에 맞는 산림의 위치를 보다 손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소유한 산에서 어떤 작물을 재배하는것이 적합한지, 무슨 작물이 수익을 낼 수 있는지 등 다양한 산림경영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필지별 산림정보 서비스는 내가 가진 산에대한 정보와 산림정보 또는 어떤 임산물을 재배해야 잘 자랄 수 있는지, 한 10년정도 재배하면 어느정도의 소득을 기대할 수 있는지 등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산림정보에 대해서도 안내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산림정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란 한국임업진흥원의 임업컨설팅 서비스에서 고객이 많이 궁금해하는 질문사항을 단계별로 선택하여 손쉽게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서비스합니다. 가장 많이 궁금해했던 8개 질문사항에 대하여 서비스 구축을 했는데요, 추후에 다양한 분야별 질문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