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인터넷 주소창, 크롬 주소창 없애기

by mailgame 2021. 7. 9.

크롬 브라우저 자체에 인터넷 주소창을 없애는 기능이 있는지는 모르겠는데요, 제가 알고있는 방법 한가지를 여러분들과 공유하려고 합니다. 크롬 주소창 없애기 방법중에 하나이긴 한데, 바로가기를 만들어서 실행하는 것입니다. 스크린샷을 보면서 부연설명을 드리겠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여러분들이 자주 방문하는 페이지를 찾아서 접속합니다. 또는 주소창을 없앤 상태로 보고싶은 페이지를 찾아서 접속해주세요. 이제 창의 상단 우측에 있는 [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 버튼을 눌러주시고 [도구 더보기] 항목을 선택한다음 [바로가기 만들기] 항목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위의 그림과 같이 바로가기를 만들지에 대한 질문을 합니다. 필요에 따라서 이름을 설정하고 [창으로 열기] 부분에다가 체크해줍니다.




그리고 [만들기] 버튼을 눌러서 작업을 완료하면 되겠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곧바로 새롭게 창이 하나 뜨는데요, 주소창이 없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 주소가 매일게임인데요, 예전에는 플래시게임을 주제로 글을 올렸었는데 플래시 서비스가 지원종료된 이후로는 일반 생활팁을 위주로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블로그 이름을 바꾸기는 원치 않아서 그냥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실행했던 인터넷창을 닫아도 바탕화면에 바로가기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를 주소창 없이 접속하고 싶을때마다 실행할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의 글쓰기는 이쯤에서 간단히 마치도록 하구요, 모르셨던 분들께 좋은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