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교보생명 보험청구서류 (업무별 서류 및 서식)

by mailgame 2021. 8. 23.

KYOBO생명 고객센터 페이지를 열어서 교보생명 보험청구서류에 대한 안내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험금 신청을 위해서는 구비서류를 지참하여 가까운 고객 플라자를 방문해야 합니다. 본인이 방문하는 경우에는 보험증권, 실명확인증표가 있어야 하고 외국인의 경우에는 여권, 외국인등록증, 금융감독원발행 투자신분증이 있어야 합니다.

 

대리인의 경우에는 보험증권, 수령권자의 위임장, 인감증명서 또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 가족관계확인서류, 대리인의 실명확인증표가 있어야 합니다. 가족관계확인서류는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이고, 대리인의 실명확인증표에서 대리인은 직계존비속 및 배우자에 한합니다.

 

다음은 업무별 필요서류 및 서식 다운로드 안내를 보겠습니다. 사고보험금 청구 및 보험금수령과 관련된 서식이며 지급심사 절차 안내도 볼 수 있습니다.




공통, 단체에서 장해 및 사망으로 인한 사망보험금 청구, 실손의료비 보험금 청구관련, 사고보험금 청구 및 지급조사, 기타에 대한 서식명과 다운로드 및 비고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험금수령은 대리인 업무처리 관련, 보험금 수령 관련, 질권설정 및 해제관련, 보험계약대출 관련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증명서 요청은 증명서 발급신청 그리고 계약변경은 대리인 업무처리, 계약자 변경 및 피보험자 등재/변경, 계약자 사망으로 법정상속인 중 대표상속인에게 위임시, 계약변경 신청서로 구분되어 있으며 각각에 대한 서식명 확인과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의 범위 등에 따라 추가로 필요한 서류가 있을 수 있으며, 자세한 안내는 고객만족센터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정문서가 보이지 않을때에는 해당 뷰어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해주시고, 이미 뷰어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데도 보이지 않을때에는 설치된 뷰어 프로그램을 버전을 확인하여 최신버전으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