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귀여운 게임

집탈출게임, 귀여운 방탈출게임

by mailgame 2014. 1. 23.







무언가로부터 도망가거나 탈출하는 게임은 보통
긴장감이 있기 마련인데 오늘은 그것보다는 다소 거리가 멀지만
머리도 써야하고 섬세한 컨트롤이 필요한 플래시를 하나 소개할까 합니다 ㅋㅋ

집탈출게임으로 제목은 아이스워커입니다.
정확히 말하면 얼음으로 된 공간에서 밖으로 나가는 것이 미션인데요,
캐릭터가 작고 움직이는 것이 귀여워서 일명 귀여운 방탈출게임이라고 해도
될 것 같습니다 ㅎㅎ



로딩시간이 완료되면
가운데 악어 그림이 그려져있는 화면이 나올겁니다.
그 부분을 누르지 마시고 아래 왼쪽에 보이는 Play game 버튼을 눌러서
시작해주시면 됩니다.



스테이지들을 확인해보니 총 15개로 구성되어 있네요.
그리고 각 탄에 대한 완성도를 별로 표시하고 있습니다. 집탈출게임을 가장 잘깨면
별 세개가 빛날 것이고, 별로 만족스럽지 못하게 깨면 하나에서 그치겠죠 ㅋㅋ



그럼 귀여운 방탈출게임 1탄부터 시작해보도록 합시다.
사용법이 나오는데요, 글자가 작긴 하지만 읽을 수는 있을겁니다 ㅋㅋ
WASD 또는 화살표 방향키를 이용하여 움직이거나 점프합니다. 컨트롤은 그게 다죠 ㅋㅋㅋ
목표는 저기 오른쪽에 보이는 하나의 문까지 도달하는 것입니다.
같은 탄을 다시 시작하시려면 R 버튼, 음소거 하시려면 M 버튼을 눌러주세요.



집탈출게임 1탄은 거의 튜토리얼 수준이라고 해도 됩니다.
중간에 깊이 파인 곳에만 빠지지 않는다면 누구나 클리어할 수 있는
아주 쉬운 난이도입니다. 저또한 별 3개로 만점을 받았네요 ㅋㅋ



또한 새로 보이는 것에 대해서는
게임을 할 때마다 설명을 해주기때문에 큰 어려움은 없을겁니다.
위를 보시면 얇은 회색 버튼이 보이고 그걸 눌러놓기 위한 네모난 박스가 있습니다.
박스를 밀어서 버튼에 올려놓으면 플랫폼을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박스의 활용도는 단지 버튼을 누르는 것에만 그치지 않습니다.
뾰족한 가시에 찔리게 되면 죽는데, 그 위에 박스를 올려놓으면 가시에 찔리는 것을
방지함과 동시에 가시밭길을 건널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귀여운 방탈출게임을 하다보면 물방을 같은 것이 나올때가 있습니다.
이건 우리가 잠시 머물게 되면 곧바로 터지기 때문에 잠깐만 밟았다가
점프해주어야 합니다. 집탈출게임 스테이지들 중 다소 세밀한 컨트롤이 요구되는 구간이죠 ㅋㅋ



고 스테이지로 올라가면
다소 머리를 굴려야 하는 시기도 옵니다.
어떤 버튼을 어떻게 눌러놓아야 하고 출구까지 가는 방법을
잘 생각해보세요 ㅎㅎ



마지막 15탄까지 깼습니다.
15탄은 의외로 머리를 굴리는 타니 아니라 100% 컨트롤에 의존해야 하는 탄이더군요 ㅋㅋ
가시와 물방울로만 구성되었는데 저는 의외로 쉬웠습니다. 그럼 여러분들 또한 귀여운 방탈출게임의
모든 스테이지를 별 3개로 다 클리어 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