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크레딧포유 개인신용정보서 발급

by mailgame 2021. 9. 27.

한국신용정보원은 종전의 은행연합회 등 5개 금융협회 및 보험개발원에서 분산하여 관리하던 신용정보를 보다 안전하게 집중관리하고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2016년 1월에 설립된 종합신용정보집중기관입니다. 이번시간에는 한국신용정보원에서 확인할 수 있는 크레딧포유 개인신용정보서 발급 및 조회에 대한 안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 주소를 찾아서 접속하시면 위의 그림과 같은 홈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상단에 있는 [주요업무] 메뉴를 선택하여 [일반신용정보] 영역의 [일반(개인)신용정보조회] 항목을 눌러줍니다.




본인의 신용정보를 조회하는 것은 제도적으로 보장받은 권리인데요, 한국신용정보원은 종합신용정보집중기관으로서 국내 모든 금융기관의 신용정보가 가장 빠른 시간안에 집중되어 여러분들께 서비스 됩니다.

 

크레딧포유는 지난 2003년 12월 15일부터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는데요, 조회할 수 있는 본인신용정보조회 구성은 위의 표와 같습니다. 소비자신용보고서, 신용도판단정보, 공공정보, 대출정보, 신용개설 및 발급정보, 채무보증정보, 채권자변동정보, 개인회생 신청 등 정보, 대출채권소각정보를 조회할 수 있고 본인 신용정보조회서 발급, 신용정보 제공내역과 제공사실 삭제 관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본인신용정보 열람을 위해서는 금융소비자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으로 가입한 경우에만 본인신용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본인명의 휴대폰이나 공동인증서가 없는경우 본인신용정보조회를 할 수 없기에 우편조회나 방문조회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로그인 할 수 있으며 회원가입, 아이디찾기, 비밀번호찾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업신용정보에 대해서도 조회할 수 있고, 신용정보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 문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본인신용정보열람서비스 이용약관을 확인할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