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대구은행 공인인증센터

by mailgame 2021. 10. 13.

DGB 대구은행 공인인증센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들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대구은행은 최초로 설립된 지방은행인데요, DGB금융그룹 계열 전국구 지방은행입니다. 대구광역시는 물론이고 경상북도에서 많이 볼 수 있으며, 점포수는 2020년 기준으로 비수도권에 153개 그리고 수도권에 8개가 있습니다.

 

홈페이지도 존재하며, 웹이나 인터넷검색 등을 활용하여 사이트 바로가기를 통할 수 있습니다. 홈화면 상단 우측에 있는 [인증센터] 메뉴를 선택하고 해당 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는데요, 고객의 안전하고 편안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보안 프로그램 설치를 필요로 합니다.

 

확장 프로그램 중에는 키보드보안 확장 프로그램이 있으며, 웹브라우저 기능의 동작을 변경하거나 추가하는 웹브라우저용 프로그램입니다.




키보드보안 프로그램과 인터넷뱅킹 사이에 정보를 교환하기 위하여 해당 보안 프로그램을 제작한 업체에서 제공하는 확장 프로그램의 설치가 필요합니다.

 

인스톨을 모두 완료하면 위의 그림과 같은 페이지가 열리며, 인증서 발급과 재발급 그리고 타기관인증서 등록 및 해제안내가 나옵니다. 인증서 발급은 개인고객용, 비밀번호 6자리 사용, 유효기간 3년, 클라우드 저장, 모든 전자거래가 가능합니다. 타기관인증서는 다른 은행에서 발급받은 금융인증서입니다.

 

인증서 관리도 가능한데요, 금융인증서 비밀번호를 변경하거나 자동연결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금융인증서를 삭제할 수 있고, 이는 클라우드에 보관된 인증서 삭제를 원할경우입니다. 인증서 폐기는 인증서 사용을 원치 않는 고객이나 기존에 발급된 인증서를 사용할 수 없도록 하려는 고객을 대상으로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