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졸라맨 게임

쥬니버 한국전쟁 게임

by mailgame 2014. 1. 27.






쥬니어 네이버에 놀러가면
다음 키즈짱과 마찬가지로 아이들이 할 수 있는 놀이들이 많이 있습니다.
줄여서 쥬니버라고도 하는데요, 오늘은 거기서 찾아볼 수 있는 쥬니버 한국전쟁 게임을
준비해봤습니다. 실제로도 접속하셔서 한국전쟁을 검색하시면 쥬니버 서비스 검색결과에서
동일한 플래시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은 처음에 프롤로그가 좀 길어요.
자신의 이름과 국가이름을 정하고 전쟁속으로 들어가봅시다 ㅋㅋ
그리고 그 이후에도 여러가지 장면들이 나오고 프롤로그 스토리가 길게 이어집니다.
생략하시려면 바로바로 넘겨주세요 ㅎㅎㅎ



저는 나라이름을 아주 평범하게
대한민국으로 정해봤어요. 쥬니버 한국전쟁 게임에서 위 화면이 바로 메인 메뉴인데요
총 네가지에 대해서 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전쟁준비에서부터 세금징수까지
각각 살펴보도록 하죠 ㅋㅋ



사실 전쟁 준비 화면은 충분한 예산과 연구력이 바탕이 되어야
수월하게 군사들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예산으로 한번에 많은
병력을 뽑아야 효율이 좋습니다. 위를 보시면 보병을 생산할 경우 500원으로 군사력 1이 올라가는 반면
총 생산으로 2000원을 사용하면 6의 군사력이 올라게 됩니다. 단순히 산수로 계산해봐도 1000원 이득 보는것이죠 ㅋㅋ
다만 연구력이 바탕이 되어야 가능한 이야기입니다.



시설개발 메뉴를 살펴봅시다.
여기에서는 인구와 경제력 그리고 지지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이 세가지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인구라고 생각합니다. 쥬니버 한국전쟁 게임은 인구가 많을수록
걷을수 있는 세금이 올라가고 전쟁에 필요한 예산을 그만큼 더 빨리 모을 수 있기 때문이죠 ㅋㅋ



전투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연구개발 메뉴입니다.
개발에는 역시 돈이 필요하구요, 경제력이 뒷받침되어야 하는 것들도 있으니까
경제력과 연구력 그리고 예산을 모두 고려해보아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세금징수 메뉴입니다.
아직까지는 땅덩어리가 제주도밖에 없어서 돈이 모이는 비율이 낮을겁니다.
게다가 제주도가 징수 비율이 가장 떨어져요 ㅋㅋ 그래도 울며 겨자먹기로 계속 돈을 모아야 합니다.
돈을 모아서 제일먼저 인구를 늘려주세요. 인구가 많을수록 돈을 빨리 모을 수 있습니다.



돈도 어느정도 모으고 군사력도
나름 갖춘 상태가 되면 전투 개시로 들어가서 위엣지역 땅덩어리들을
침략해봅시다. 첫번째로 침략할 수 있는 땅은 해남입니다. 이 게임은 비록 전쟁게임이긴 하지만
우리나라에 어떤 지역들이 있는지 공부도 되겠네요 ㅋㅋ



해남의 적군 군사력은 200입니다.
아군 국가의 경우는 240입니다. 이러면 보나마나 전쟁에서 승리한 겁니다.
모든 전투 결과는 군사력에서 좌우됩니다. 따라서 쥬니버 한국전쟁 게임 적군의 군사력이 얼마인지 미리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ㅎㅎㅎ



위 화면은 전투장면이구요,
우리편의 군사력이 더 높기때문에 적군의 감소하는 병력이 더 빠르게 내려갑니다.
아군도 피해가 있긴 하지만 적군보다는 내려가는 속도가 더딥니다 ㅋㅋ



결국 해남을 점령하고
땅을 차지했습니다. 다음 목표는 전라국의 여수인데요,
전쟁에 참여했던 군사들을 곧바로 내보낼 경우...



군사력이 딸리는 바람에
전투에서 패배하고 마네요 ㅋㅋ 이거 다 깨려면
한시간 이상은 해야할 것 같은데요ㅎㅎ 그래도 오래할수록 돈도 금방 모으고
전투력도 강해지기때문에 의외로 빨리 끝날수도 있습니다. 모든 땅덩어리들을 점령하고
쥬니버 한국전쟁 게임에서 통일국가를 이뤄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