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NH스마트인증 앱

by mailgame 2022. 2. 21.

이번시간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는 NH스마트인증 앱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주요기능은 다섯가지로 안내하고 있는데요, 먼저 NH안심보안카드가 있습니다. 안심보안카드를 스마트폰에 접촉하고, 카드 뒷면 보안카드번호를 계좌이체시 인증용으로 기능제공을 합니다.

 

NH스마트OTP의 경우 스마트OTP카드를 스마트폰에 접촉하여 일회용 비밀번호를 생성하고 계좌이체시 인증용으로 기능제공을 합니다. 스마트인증서는 IC카드 및 NH안심보안카드에 전자금융거래에 필요한 공동인증서를 저장하는 서비스입니다. 스마트폰 유심에 전자금융거래에 필요한 공동인증서를 저장하는 서비스는 유료이며, 한달에 부가세를 포함하여 월 99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증센터는 USIM/IC카드 인증서 가져오기와 내보내기 및 인증서 관리 기능을 하고, 설정에서는 NH안심보안카드 및 NH스마트OTP 분실안내와 NFC 점검을 합니다.




안전한 금융거래를 위해서 루팅한 단말기에서는 NH스마트뱅킹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해당 단말기에서는 제조사 A/S센터 등을 통하여 완전히 초기화한 후 NH스마트인증앱을 설치 및 이용해주세요.

 

루팅은 단말기의 OS를 임의로 변조하거나 악성코드 등에 의하여 변조된 경우를 말하며, 보안이 취약한 상태로 거래의 안정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접근권한의 경우 필수권한에서는 전화와 저장공간이 있습니다. 전화는 휴대폰 상태, 아이디 검증, 영업점 전화 등의 권한이고 저장공간은 인증서 발급과 로그인 및 복사 등입니다. 선택권한은 카메라가 있으며, 이미지 촬영이나 QR코드 인식 등에 사용됩니다.

 

설정방법은 설정, 애플리케이션 관리자, NH스마트인증, 권한메뉴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어플리케이션 이용중에 궁금하신 점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한 경우 NH농협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