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와 비교해서 치과치료 비용이 많이 낮아진 것은 사실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치아치료는 국민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기때문에 치아치료에 대한 비용은 여전히 부담스러운 것도 사실입니다. 치아질환은 나이가 들수록 많이 발생하며 따라서 많은 사람들이 치아보험 가입여부를 고민하기도 합니다.
이번시간에는 신한 참좋은 치아보험 상품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복잡한 특약없이 주계약 하나로 가능하다고 합니다. 목돈드는 임플란트와 틀니, 신경치료, 크라운이나 레진 등의 충전치료, 치석제거에 대하여 보장합니다.
임플란트는 100만원을 보장하고, 최초 계약의 계약일부터 2년 미만 영구치 발치 및 연간 3개 한도로 제공합니다. 틀니도 100만원을 보장하며, 영구치 발치 및 연간 보철물 1개 한도입니다.
브릿지는 50만원을 보장하고, 최초 계약의 계약일부터 2년미만 영구치 발치 및 연간 3개 한도입니다. 가입 후 181일부터 보장하고, 최초계약의 계약일부터 2년 미만 치아관련 질병을 직접적인 원인으로 영구치를 발치한 경우 50%를 보장합니다.
재료나 개수에 상관없이 보장하는 항목은 위의 그림과 같습니다. 금/도재 및 세라믹은 20만원, 금/도재 및 세라믹과 아말감 및 글래스아이노머 이외에는 10만원, 아말감 글래스아이노머는 4만원, 치아의 회복 및 보호를 위하여 씌우는 크라운은 20만원을 보장합니다. 가입 91일부터 보장하고, 치아관련 질병 원인시 충전치료는 1년미만 50%봊아 및 크라운치료는 2년미만 50%보장을 합니다.
치석제거 및 스케일링은 1만원을 보장하고, 의료기관 중 치과에서 국민건강보험법에 정한 보험급여 또는 의료급여법에서 정한 의료급여 항목에 해당하는 치료시 치주질환 및 잇몸질환 치료목적에 한하여 연간 1회한도입니다. 치수치료 및 신경치료는 3만원을 보장하고, 치료치아 1개당 지급합니다. 영구치 발치의 경우 10만원을 보장하고, 영구치 발치 1개당 지급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