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한국신용정보원 통합회원 접속하기

by mailgame 2022. 4. 28.

오늘은 한국신용정보원 통합회원 로그인 및 접속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본인명의 휴대폰이나 공동인증서가 없는경우 본인신용정보조회를 할 수 없기때문에 우편조회나 방문조회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공동인증서는 금융결제원에서 발급받은 용도제한용 및 범용공동인증서와 한국정보인증, 한국전자인증, 코스콤에서 발급받은 범용 공동인증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먼저 한국신용정보원 홈페이지 주소를 찾아서 접속해보겠습니다. 금융소비자 메뉴에서 본인신용정보 열람서비스, 상속인 금융거래조회, 마이데이터 종합포털, 기업신용 정보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금융기관 메뉴에서는 마이데이터 종합포털, 금융분야 공공마이데이터, CreDB 금융 빅데이터, 데이터 전문기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본인신용정보는 로그인하면 언제 어디서나 확인이 가능합니다.

 

한국신용정보원에서 제공하는 무료 조회서비스이며, 나의 대출/연체/보증/보험정보 등을 확인하고 신용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일반신용정보는 금융기관 등이 등록한 신용정보를 조회할 수 있고, 보험신용정보는 보험유형별 및 보장기간 등 나의 보험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로그인은 두가지가 있는데요, 회원 로그인의 경우 금융소비자의 소중한 개인 및 신용정보 보호를 위하여 주민등록번호 등을 입력하고 회원으로 가입한 경우에만 본인신용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비회원 로그인의 경우 회원가입 없이 상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지만, 본인신용정보 열람은 불가합니다.


댓글